GMAT™ 포커스 에디션 등록, 2023년 8월부터 개시

지원자들의 경영대학원 입시 성공 위해 무료 준비 자료는 두 달 전 공개 예정

2023-05-03 10:14
레스턴, 버지니아--(뉴스와이어)--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의 글로벌 연합 조직인 그레듀에이트 매니지먼트 어드미션 카운실(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이하 GMAC)이 올해 4분기 테스트를 위해 그레듀에이트 매니지먼트 어드미션 테스트(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 이하 GMAT™)의 업데이트 버전인 GMAT™ 포커스 에디션(Focus Edition) 등록을 2023년 8월 29일부터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공식 GMAT Focus 준비 자료는 2023년 6월 6일부터 엠비에이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6주간의 무료 스터디 플래너도 함께 제공되므로 응시자가 일정을 엄수하고, 준비 활동에 관한 정보를 받고 진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GMAT 문항으로 이뤄진 70개 샘플과 전체 모의시험 2개가 포함된 무료 GMAT 포커스 오피셜 스타터 키트(Focus Official Starter Kit) 역시 제공돼 지원자가 성적 기준치를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GMAC은 경영대학원 전문가 수백명이 참여한 대규모 연구와 전 세계 학생 수천명이 참여한 심층 콘셉트 테스트를 거친 끝에 올해 초 GMAT 포커스 에디션을 도입했다. 7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돼 온 경영대학원 입학 평가 시험인 GMAT은 경영대학원 지원자에게 더 도움이 되고자 수험 경험을 개선하고, 유연한 신기능을 반영해 재설계됐다. 이 시험은 전체 입학 과정 가운데 하나의 개선된 요소로서 경영대학원들에 도움이 될 것이다.

GMAC 최고 경영자(CEO) 조이 존스(Joy Jones)는 “우리는 다양한 자격 요건과 학부 배경, 경험을 갖춘 사람들이 선택의 풍요로움을 이해하고 경영대학원 여정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힘을 싣고 싶다. 우리는 GMAT 포커스 에디션이 지원자들의 대학원 입학 준비를 최적화하는 동시에 학교들이 자격을 갖춘 다양한 배경의 지원자들을 전 세계에서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예일 경영대학원 입학처 부학장이자 GMAC 이사인 브루스 델모니코(Bruce DelMonico)는 “시험이 유의미한 진화를 이뤘다. 시험 적합성과 유용성 관점에서 보았을 때, 이는 경영대학원과 지원자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긍정적 발전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좀 더 효율적이고 유연하며 통찰력을 담은 새로워진 시험 경험

GMAT 포커스 에디션은 45분이 소요되는 3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양적 추론 섹션은 문제를 해결하는 스킬을 평가하며, 언어 추리 섹션은 비판적 추론 및 독해력을 평가하는데 문장 수정은 더 이상 포함되지 않는다. 새로 개발된 데이터 인사이트 섹션은 지원자의 데이터 독해 스킬,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역량을 평가하며, 이를 실생활 비즈니스 시나리오에 어떻게 접목하는지를 본다. 이런 변화와 분석 글쓰기 평가(AWA) 제외 등으로 새로워진 시험은 기존 GMAT보다 소요 시간이 약 한 시간 단축됐다. 따라서 준비해야 할 부분도 줄었다. 또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시험 응시자가 원하는 만큼 질문을 북마크하고, 잔여 섹션 시간 안에 질문을 검토하고, 섹션마다 최대 3개의 답변을 수정하고, 순서와 상관없이 3개 섹션을 풀이할 수 있다. 강화된 오피셜 스코어 리포트(Official Score Report)는 점수 인사이트를 상세히 제공해 응시자가 추가 비용 없이 자신들의 강점을 평가하고 집중할 분야가 어디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런던 경영대학원의 채용 및 입학 총괄 디렉터인 아널드 롱보이(Arnold Longboy)는 “새로워진 GMAT 시험은 GMAC이 꾸준한 향상에 최선을 다해왔다는 증거다. 데이터 인사이트가 추가되는 등 시험상의 변화는 점점 더 중요해지는 특정 역량과 미래 업무 환경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지원자 경쟁력 평가를 위한 새로운 점수 척도 및 환산

GMAT 포커스 에디션의 총점은 205점부터 805점까지 매겨지며, 응시자의 3개 섹션 성적을 바탕으로 매겨진다. 각 섹션의 점수는 60점부터 90점까지 각각 동등한 비중으로 반영된다. 이 같은 변화는 응시자와 학교가 200점에서 800점 사이로 매겨지는 기존의 GMAT 이그잼(Exam) 점수와 GMAC 포커스 에디션 점수를 쉽게 구분하기 위함이다. 응시자의 상대적 경쟁력을 평가하고 싶다면 엠비에이닷컴에 올라온 환산표를 참고하면 된다. 백분위수를 기준으로 두 버전 시험의 점수 분포를 연동해 놓았다. GMAT 포커스 에디션의 새로운 점수 척도에 따른 백분위수 랭킹은 시험 응시자와 학교가 결과를 확인할 때 유용하다.

GMAC의 상품 개발 디렉터인 매니시 다리아(Manish Dharia)는 “GMAT 포커스 에디션의 점수를 기존 GMAT 시험과 비교할 때는 응시자와 학교가 총점을 비교하기보다 백분위수 랭킹을 비교할 것을 권한다. 총점 척도와 분포도가 모두 달라졌으므로 기존 시험의 총점이나 섹션 점수를 GMAT 포커스 에디션과 비교하는 것은 적절하지도, 정확하지도 않으며, 유의미한 성적 비교라 할 수 없다. 600점과 605점이 비슷한 수준처럼 보이더라도 실제로는 다른 스킬에 대한 현격히 다른 수행 수준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원만한 이행과 빠른 도입을 위한 추가 노력

GMAT 포커스 에디션이 올해 남은 기간 공개됨에 따라, 기존 GMAT는 응시자들이 진행 중인 경영대학원 준비 및 지원을 원활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내년 초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같은 목적에 따라 GMAT 포커스 에디션 응시료는 기존 GMAT 시험과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된다.

GMAC 수석 부사장이자 시장 개발 총괄인 아시스 바드와(Ashish Bhardwaj)는 “기존의 GMAT과 GMAT 포커스 에디션을 포함한 모든 GMAT 시험 점수는 총 5년 동안 유효하다. 새로운 에디션을 미리 발표한 만큼, 지원자들이 대학원 교육을 추구하는 최상의 방법으로 GMAT 등록 및 응시 진행을 권한다”고 말했다.

GMAC 소개

그레듀에이트 매니지먼트 어드미션 카운실(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이하 GMAC)은 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이 모인 목적 중심 단체다. GMAC는 경영대학원 업계를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리서치와 업계 콘퍼런스, 인재 유치 툴,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종 리소스, 이벤트, 서비스를 통해 입학 지원자들이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GMAC는 전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경영 대학원 입학 평가 시험인 그레듀에이트 매니지먼트 어드미션 테스트(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 GMAT™)를 소유, 운영한다. 엠비에이닷컴과 같은 GMAC의 여러 웹사이트는 연간 1200만여명이 방문해 MBA와 경영학 박사 과정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전 세계 학교들과 연락하며 각종 시험을 준비, 등록하고 성공적인 MBA 및 경영학 박사 과정에 대한 조언을 얻고 있다. 중국, 인도, 영국, 미국에서 운영되는 글로벌 조직인 GMAC 자회사로는 비즈니스비코스(BusinessBecause), GMAC 투어스(Tours)가 있다. 단체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엠비에이닷컴: http://mba.com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테리사 수(Teresa Hsu)
Sr. Manager, Media Relations
202-390-418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