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러빈, 구글 비딩 오픈 베타 서비스 확대… “모든 MAX 퍼블리셔, 매출 기회 극대화”
2022년 7월 구글-앱러빈 맥스(MAX) 간 클로즈드 베타 파트너십 체결 연장선
공정하고 투명한 인앱 비딩 시스템 통해 강력한 매출 성장 견인 정조준
앱러빈 MAX, 원클릭 구글 비딩 설정과 자동 플레이스먼트 ID 생성 통한 손쉬운 수익 창출 지원
앱러빈 맥스는 광고 수익 증가, 광고 수익 전략 최적화, CPM 자동화, 브랜드 보호 강화 기능에 특화한 인앱 비딩 기반 수익화 플랫폼이다. 지난해 7월 구글은 실시간 통합 비딩(RTB)의 SDK 비더로서 앱러빈 맥스와 클로즈드 베타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 확대를 통해 앱러빈은 퍼블리셔의 원클릭 구글 비딩 설정, 맥스에서의 자동 플레이스먼트 ID 생성을 통한 손쉬운 수익 창출을 지원한다. 퍼블리셔들은 운용 효율을 향상하고 기술적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추가 사용하는 자원을 줄이면서 강력한 매출 성장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
앱러빈은 구글의 초기 출시 파트너이자 인앱 비딩의 초기 개척자로서, 출시 각 단계에서 꾸준한 성공을 거두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왔다. 광고주를 위한 공정하고 투명한 통합 경매를 주도하고, 개발자가 향상된 수익으로 앱 비즈니스를 지속 성장시키는 것을 돕겠다는 의도다.
앱러빈 맥스는 풍성한 인벤토리와 다양한 광고 포맷으로 수익을 극대화한다. 또 맞춤 설정 가능한 대시보드 및 리포트로 수익 데이터에 대한 분석을 제공, 효과적인 수익화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현재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실시간 비딩 익스체인지인 ‘앱러빈 익스체인지(AppLovin Exchange, ALX)’ 및 25개 이상의 SDK 네트워크와 20개 이상의 인앱 비더를 포함한 수많은 디맨드 소스를 활용한다.
이진석 앱러빈 코리아 지사장은 “구글이 인앱 미디어 거래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 실시간 비딩을 도입한 덕분에 앱러빈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모바일 퍼블리셔의 수익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었다“며 ”앱러빈 맥스의 목표는 광고주를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통합 비딩을 운영하고, 개발사가 매출을 증대하면서 비즈니스를 꾸준히 성장시킬 수 있도록 경쟁을 촉진하는 것이다. 앱러빈은 앞으로도 계속 고도화된 솔루션을 개발해 퍼블리셔들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공정한 광고 비딩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앱러빈 소개
앱러빈(AppLovin)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한다. 앱러빈의 엔드 투 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강력한 머신 러닝을 통해 수익화를 최적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강화해 수익성 있는 성장을 보장한다. 앱러빈은 기업이 글로벌 규모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 팰로앨토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applov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