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드림, AI·자율주행 인재 양성 위한 STEAM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 개발

디지털 인재 양성 위한 피지컬 코딩교육용 프로그램

뉴스 제공
빅드림
2023-05-09 08:00
성남--(뉴스와이어)--과학 교육용품 전문 브랜드 ‘티처스’를 운영하는 빅드림이 ‘인공지능(AI)·자율주행 인재 양성을 위한 STEAM 기반 코딩학습용 에듀테크 플랫폼 개발’ 성과를 공개했다. 해당 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2022년 ICT R&D 혁신바우처’ 사업 지원을 받아 개발됐다.

이 플랫폼은 온·오프라인 상태에서 AI·자율주행 기술을 주제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코딩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코딩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의 코딩이해도와 활용 능력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정부는 교육부를 통해 정규 학교 교육 과정에 AI와 코딩교육 도입을 확대하는 등 디지털 교육으로 미래 세대 우리 아이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빅드림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 발맞춘 에듀테크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2022년 ICT R&D 혁신바우처 사업에 참여, 인재 양성을 위한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자율주행 전문 연구 기관인 와이즈오토모티브와 함께 에듀테크 플랫폼을 개발 및 구축했다.

빅드림은 올해 1월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와 4월 진행된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에 참가해 AI·자율주행 인재 양성을 위한 에듀테크 플랫폼을 선보여 각계 교육 관계자 및 교육 서비스 업체들의 관심을 받았다.

회사는 이같이 개발한 에듀테크 플랫폼을 사업화하기 위해 2023년에는 국내외 피지컬 코딩교육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 각종 인증 등을 획득한 후에 국내 조달 시장에 진입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R&D 과제의 연구 책임자인 빅드림 여상훈 경영기획실장은 “이번 STEAM 기반 코딩학습 에듀테크 플랫폼을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정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과 늘봄학교 등의 사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빅드림 소개

빅드림은 1999년 법인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학교·학원·사무실·학생·직장인 모두를 위한 문구·사무용품 전문점으로 현대 리빙 문화에 맞는 트렌디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입점하고 있으며 각종 문구, 팬시, 사무용품류 제조 및 도소매를 하고 있다. 현재 티처스와 두사몰을 중점으로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티처스: http://www.티처스.com

웹사이트: http://vicdream.co.kr/

연락처

빅드림
이커머스 온라인팀
여상훈 실장
070-5057-09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