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게임도 해요… 화성시 삼괴도서관, 지역 특색 살린 체험형 게임 운영

야외 방탈출 미션 게임 ‘삼괴도서관 미션탐험대, 도서관의 비밀’ 운영

‘생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 제고 기대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화성시립삼괴도서관(대표이사 김신아)은 5월 15일부터 특화 체험형 게임 ‘삼괴도서관 미션탐험대, 도서관의 비밀’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삼괴도서관 미션탐험대, 도서관의 비밀’은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야외 방탈출 미션 게임이며, 특화 주제인 ‘생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게임은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형태로 제공되며, 현장에 설치된 QR코드에 접속하면 삼괴도서관에서 펼쳐지는 비밀 이야기가 시작된다.

참여자는 삼괴도서관에서 들어온 의문의 의뢰를 수행하기 위해 도서관의 비밀을 파헤치는 사진작가가 돼 실제 도서관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바탕으로 주어지는 문제에 정답을 추리하면 된다. 게임 체험 전체 소요 시간은 대략 1시간 30분으로 예상된다.

게임 참여는 5월 15일부터 도서관 운영일에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소지한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모든 방탈출 미션을 완료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도서관 특화 체험형 게임인 도서관의 비밀을 통해 시민들에게 도서관이 책 읽는 공간뿐만 아니라 게임도 즐기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립도서관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병점도서관 △태안도서관 △삼괴도서관 △봉담도서관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송산도서관 △정남도서관 △노을빛도서관 △진안도서관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송린이음터도서관 △왕배푸른숲도서관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등 15개 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정책기획팀
정은지 차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