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보건복지부 후원 ‘제1회 인구감소 극복 표어 공모전’ 개최

‘인구감소 극복’ 주제로 한 표어 공모전

대상 당선작에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여

저출산 및 인구감소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 기대

뉴스 제공
아이코리아
2023-05-10 08:00
서울--(뉴스와이어)--아이코리아(이사장 김태련)가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바람직한 사회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절감하며 5월 31일(수)까지 ‘제1회 아이코리아 인구감소 극복 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제1회 아이코리아 인구감소 극복 표어 공모전은 저출산 및 인구감소를 극복하기 위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관련 정책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부문은 ‘인구감소 극복’을 주제로 한 25자 이내 표어로 5월 31일(수)까지 접수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당선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 13일(화)에 발표되며, 당선자(총 11명)에게는 △대상(1명) 50만원 △최우수상(2명) 각 30만원 △우수상(3명) 각 20만원 △장려상(5명) 각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의 후원 승인을 받아 대상 당선작에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은 각각 아이코리아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아이코리아는 대한민국이 마주한 저출산 현상의 다양한 원인을 생각해 보고 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해 효과적인 인구감소 극복 방안을 구상하고 저출산 문제를 해소해 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전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아이코리아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코리아 소개

아이코리아는 어린이의 교육 환경 개선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1981년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지난 40여년간 영유아를 비롯해 어린이와 청소년, 교사와 부모님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아이코리아는 어린이를 위한 교재교구의 연구·개발·제작·보급,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교육과 지원 사업, 학술연구 및 지원,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베스트버디스 코리아, 한국안데르센상 공모전 등 공익에 기반한 다양한 목적 사업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교육 발전과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https://educenter.aicorea.org/yeonsu/sub_contest/s...

웹사이트: http://www.aicorea.org

연락처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이은혜 연구원
02-2144-10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