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바비큐 핏마스터 앤디 그로운맨 초청 ‘아메리칸 바비큐 프로모션&클래스’ 진행

6월 30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키친에서 아메리칸 바비큐 핏마스터 앤디 그로운맨과 ‘US Original BBQ’ 프로모션 진행

소갈비, 차돌양지, 돼지백립, 삼겹살 등 다양한 미국산 육류를 활용해 다양한 바비큐 메뉴 선보여

프로모션 외에도 ‘로우&슬로우 바비큐 클래스’ 통해 국내 아메리칸 바비큐 업계에 노하우 전수 예정

뉴스 제공
미국육류수출협회
2023-05-11 09:55
서울--(뉴스와이어)--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 지사장 박준일)가 가정의 달을 맞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 키친과 함께 바비큐 핏마스터 앤디 그로운맨(Andy Groneman)을 초청해 ‘US Original BBQ’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미국산 육류의 맛과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정통 아메리칸 바비큐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모션은 6월 30일까지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 키친에서 진행되며, 아메리칸 바비큐 핏마스터인 앤디 그로운맨을 미국에서 초청해 캔자스 시티 바비큐를 포함한 수준 높은 미국식 바비큐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핏마스터 앤디 그로운맨은 월드 챔피언 포크, 엠파이어 컵 챔피언 등 수많은 바비큐 대회에서 우승했고, 캔자스 시티 바비큐 소사이어티에서 2번의 최고 점수를 획득한 바 있다. 또 마스터 셰프 호주를 비롯한 다양한 TV 프로그램에도 심사위원, 멘토 등으로 출연해 아메리칸 바비큐 요리를 알려온 정통 아메리칸 바비큐 장인이다. 로우&슬로우(Low&Slow) 바비큐라고도 불리는 아메리칸 바비큐는 럽이나 마리네이드를 거친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훈연해 낮은 온도에서 오랜 시간 간접열로 구워내는 조리법이 특징이다. 특히 핏마스터 앤디 그로운맨이 이번에 선보이는 캔자스 시티 바비큐는 미국의 4대 바비큐 중 하나로, 토마토와 설탕으로 맛을 낸 바비큐 소스로 진하고 달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그랜드 키친에서는 소갈비, 차돌양지, 돼지백립, 삼겹살 등 신선한 미국산 육류를 활용해 챔피언십 풀드포크, 포크밸리 바이츠, 앤디스 폭립, 커피럽 프라임립, 블루리본 브리스켓, 캔자스 시티 비프립 등 다채로운 바비큐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앤디스 스윗&사워 슬로, 바비큐 빈즈, 카버넷 스모크하우스 버섯 등 앤디 그로운맨의 레시피가 담긴 바비큐와 어울리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아메리칸 바비큐 핏마스터 앤디 그로운맨은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미국산 육류를 활용한 정통 미국식 바비큐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방한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정통 아메리칸 바비큐를 즐기시고 특히, 캔자스 시티 바비큐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미국육류수출협회는 5월 22일 서울 성수동 문츠 바비큐에서 국내 바비큐 레스토랑 오너 및 동호회원을 포함한 업계 종사자들을 초대해 앤디 그로운맨이 진행하는 ‘로우&슬로우 바비큐 클래스’도 개최한다. 앤디 핏마스터는 클래스를 통해 캔자스 시티 바비큐를 포함한 8가지의 다양한 바비큐 레시피를 시연하며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미국육류수출협회 박준일 지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보다 특별하고 풍미 가득한 아메리칸 바비큐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미국에서 바비큐 핏마스터 앤디 그로운맨을 초청해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연인, 소중한 사람들과 미국 현지 오리지널 바비큐의 맛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소개

미국육류수출협회(U.S. Meat Export Federation)는 순수 곡물로 키워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미국산 육류의 홍보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 기구다. 미국 농무부를 비롯해 미국 내 생산자, 비육업자, 곡물생산자, 정육가공업자, 수출업자, 농축산물 관련 업체의 지원으로 운영된다. 본사는 미국 덴버(Denver)에 있으며 한국, 일본, 중국, 유럽, 멕시코, 중동 등 세계 11개 지역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세계 육류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주도하고 있으며 각 수입국의 무역업자, 구매자, 유통업체, 가공업체와 긴밀한 업무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 사무소는 1991년 설립됐으며 국내 소비자,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미국산 육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홍보, 프로모션 및 미국산 육류의 수입업무 안내, 시장 개발 및 업계 교육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smef.co.kr

연락처

미국육류수출협회 홍보대행
더시그니처
박지혜 부장
02-6951-356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미국육류수출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