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브매틱, CTV 및 동영상 광고 직거래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매틱 자동화 솔루션 ‘액티베이트’ 출시
퍼브매틱 액티베이트는 광고 구매자가 퍼브매틱 프로그래매틱 플랫폼 상에서 프리미엄 동영상 및 CTV 인벤토리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공급 경로를 최적화한 솔루션이다. 출시와 동시에 덴쓰(dentsu), 푸보(Fubo), 그룹엠(GroupM), 하바스 미디어 그룹(Havas Media Group), LG, 마스(Mars), 옴니콤 미디어 그룹 저머니(Omnicom Media Group Germany) 등 글로벌 기업들이 도입을 확정했다.
퍼브매틱 액티베이트는 광고 구매자와 디지털 미디어 판매자를 직접 연결하는 단일 계층 기술이라는 점에서 디지털 광고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광고 구매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재생되고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단일 플랫폼 상에서 거래할 수 있어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직접 프로그래매틱 프라이빗 마켓플레이스(PMP) 또는 프로그래매틱 보장형(PG)으로 비즈니스를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액티베이트는 단일 기술 계층 접근 방식을 활용해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복잡성을 줄이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해 광고 게재 신청 예산을 프로그래매틱 생태계로 쉽게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구매자는 ROI 증가, 퍼블리셔는 수익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퍼브매틱은 2022년 마틴사(社)를 인수하면서 확보한 기술을 기반으로 액티베이트를 개발했으며, 액티베이트 솔루션을 퍼브매틱의 SSP(판매 측면 플랫폼)과 커넥트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스위트에 완전히 통합시켜 고객의 혜택을 높였다.
최근 스트리밍을 통한 TV와 동영상 시청이 증가하며, 퍼블리셔와 구매자들은 TV 및 비디오 인벤토리 전반에서 더 효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을 필요로 한다. 퍼브매틱은 액티베이트를 활용해 여전히 구식 거래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CTV및 동영상 인벤토리를 자동화하고, 디지털 광고 공급망을 현대화하고 맞춤화함으로써 이런 시장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2023년에 비프로그래매틱 형태(non-programmatic)의 광고 삽입 주문이 CTV 거래의 60%와 온라인 동영상 거래의 18%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퍼브매틱은 이런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시장 규모를 650억달러로 확대할 계획이다.
퍼브매틱 최고 경영자(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라지브 고엘(Rajeev Goel)은 “디지털 미디어의 구매자와 판매자는 프로그래매틱 시장에서 투명하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추구한다”며 “이런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퍼브매틱은 더 발전된 공급 경로 최적화 솔루션인 액티베이트를 선보이게 됐다. 액티베이트는 구매자와 콘텐츠 소유자 간 원활한 연결을 통해 프로그래매틱 시장에서 발생하는 중개, 데이터 중복, 불투명성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구매자에게는 더 높은 ROI, 퍼블리셔에게는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줄 것이다. 이는 광고를 주요 수익원으로 삼는 인터넷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무한한 잠재력을 촉진한다는 우리의 사명에 부합하는 결과”라고 밝혔다.
덴쓰의 비디오 혁신 부문 SVP 브래드 스톡턴(Brad Stockton)은 “덴쓰는 디지털 광고 공급망에서 혁신, 효과성, 효율성을 촉진하는 파트너십을 추구한다. 퍼브매틱의 액티베이트를 활용하면 광고주는 비디오 및 CTV 투자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미디어 생태계에 더 많은 유효 미디어를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룹엠의 글로벌 프로그래매틱 투자 부문 매니징 파트너 악셀 조누스키스(Axel Jonuschies)는 “클라이언트의 미디어 접근성을 최적화하는 것이 그룹엠의 핵심적인 우선순위”라며 “지난 몇 년 동안 퍼브매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급 경로를 최적화했고, 최근에는 그룹엠 프리미엄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해 프리미엄 CTV 및 비디오 게시자와 직접적이고 투명한 연결을 제공했다. 퍼브매틱의 액티베이트를 활용해 클라이언트에게 더 많은 워킹 미디어를 제공하고, 더 적은 비용으로 보증된 광고 활성화를 달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하바스 미디어 그룹 북미 지역 SVP 및 투자 운영 부문 그룹 이사 톰 그랜트(Tom Grant)는 “퍼브매틱은 파트너로서 오랫동안 광고주에게 투명하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라며 “비디오 및 TV 구매 전반에 걸쳐 프로그래매틱 공급망을 간소화하는 데 꾸준한 혁신과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G애드 솔루션즈(LG AD Solutions)의 SVP이자 글로벌 운영 책임자 캘리 맥마흔(Kelly McMahon)은 “LG애드 솔루션즈가 퍼브매틱의 액티베이트 솔루션 출시 파트너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및 에이전시와 협업을 촉진하려는 우리의 핵심 약속을 강조하고, 함께 협력함으로써 고객이 고품질의 브랜드 안전 TV 인벤토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며, 지속 가능한 업계를 위해 기여할 것”이라며 “이미 많은 광고주들가 액티베이트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이는 프로그래매틱 생태계에서 액티베이트가 더 나은 투명성, 성과 및 비용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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