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로직스, 올해 1분기 영업이익 84억 달성… 확장된 기업 규모 기반으로 중장기 성장 이룰 것

빠른 시장 변화 대응 위해 ISO탱크 사업, 프로젝트 물류 사업, 창고 사업 지속 확장 중

뉴스 제공
태웅로직스 코스닥 124560
2023-05-11 17:02
서울--(뉴스와이어)--종합 물류 서비스 전문기업 태웅로직스(코스닥 124560, 대표이사 한재동)가 올해 1분기 연결 실적과 함께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밝혔다. 태웅로직스의 2023년 1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1865억원, 영업이익 84억원, 당기순이익 74억원이다.

태웅로직스는 2020년 이후 팬데믹 특수를 통해 기업 규모가 크게 성장해, 이를 기반으로 중장기 성장 전략을 세우고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8일 납입이 완료된 300억 규모의 유상증자도 중장기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사업별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2차전지 물류, 프로젝트 물류, 방산 물류를 주요 타깃으로 물동량 증가를 위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태웅로직스는 ISO탱크 사업을 중심으로 전해액 등 2차전지 관련 액상화물 수요 대응을 위한 여러 기반 작업을 수행 중이다. ISO탱크는 액상화물에 적합한 운송 수단으로, 안정성과 편리성, 친환경성이 뛰어나다. 태웅로직스는 전자 및 화학 산업과 에너지 산업 변화에 따른 성장 잠재력이 높은 ISO탱크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사업 강화를 위한 지속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한 팬데믹 기간 중 위축됐던 프로젝트 물류 사업의 향후 성장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태웅로직스는 중앙아시아와 인도네시아, 중동 플랜트 시장에 대한 국내 EPC(설계, 구매, 시공) 업체들의 활발한 진출에 따라 프로젝트 물류의 증가를 기대하고 관련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외에도 태웅로직스는 지난해 스페인에 창고 사업을 위한 법인을 설립함에 이어, 5월 초에는 부산신항웅동지구에 다목적 물류센터 설립을 위한 토지를 취득하는 등 국내외로 창고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해외 네트워크 확장을 꾸준히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이번 1분기에 독일에 현지법인을 설립했고, 중국법인의 천진 사무소, 미국법인의 애틀랜타, 오스틴, 뉴저지, 시카고 사무소를 신규 개설했으며, 현재 폴란드에도 법인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회사는 법인과 사무소 설립을 통해 현지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사에게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가능케 할 계획이다.

한재동 태웅로직스 대표이사는 “올해는 2020년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해온 실적을 기반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다지는 시기가 될 것”이라며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e-tgl.com/index.jsp

연락처

태웅로직스 홍보대행
서울IR
PR팀
김민지 과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