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경기도 북부권역 함께하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 운영

2023-05-15 10:14
남양주--(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북부권역 내 시군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을 5월부터 7월까지 운영한다.

5월 1주 연천군을 선두로 시작된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은 플로깅키트를 활용한 지역사회 환경 개선 사업이다.

5월 2주에는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과 남양주시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을 중심으로 고양시와 남양주시 지역의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환경보전캠페인에 참여했다.

먼저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원봉사단 씨밀레 동아리의 주도로 고양밥할머니공원 일대에서 환경보전캠페인을 진행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이종순 센터장은 “청소년의 환경 자원봉사 욕구를 반영해 경기도 북부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고, 플로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또한 남양주시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의 청소년자원봉사단 동아리는 남양주시 진접 일대에서 환경보전캠페인을 진행했다. 펀그라운드 진접 김효진 센터장은 “이번 플로깅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환경감수성을 키워 미래 탄소중립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경기도 북부권역 일대에서 운영되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자원봉사활동인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환경문제를 인식하며 작은 변화를 이루어내길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북부지원팀
김유진 과장
031-556-9384(내선 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