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심리상담센터, 가정의 달 맞아 부모-자녀 관계 향상 음악 심리 프로그램 진행

튼튼한 가족 세우기: 힐링 타악기 앙상블

2023-05-16 10:00
서울--(뉴스와이어)--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센터(센터장 조영미)에서 운영하는 서초심리상담센터(잠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모-자녀 관계 향상을 위한 음악 심리 프로그램 ‘튼튼한 가족 세우기: 힐링 타악기 앙상블’을 5월 13일(토)에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일상으로 소통이 감소하고 있는 가족에게 일상적으로 경험해 보지 못한 방식인 드럼서클(Drum Circle)을 이용해 부모-자녀 간의 원활한 언어-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유도하고자 마련했다.

드럼서클은 여러 사람이 원의 형태로 모여 앉아 다양한 타악기를 연주하며 음악을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타악기를 연주하면서 내면에 내재 된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가족 구성원이 함께 조화로운 음악을 만들어 냄으로써 긍정적 음악 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음악치료사인 송명훈 교수(명지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음악치료학과)가 진행했다. 송 교수는 한국드럼서클연구회(KDRS) 창립자로서 드럼서클의 국내 보급을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국내 최초 미국 빌리지뮤직서클(Village Music Circles) 공인 드럼서클 퍼실리테이터 국제 트레이너로 활동 중이다.

서초심리상담센터는 여러 타악기 소리가 한음 한음 튼튼하게 쌓이는 것처럼 부모-자녀 간의 관계도 튼튼하게 쌓여 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가족의 건강한 관계 회복 및 또래와 긍정적인 관계 형성 맺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서초구민에게 음악 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꾸준히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센터 소개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센터는 서울시 서초구 조례에 의해 설치돼 1998년부터 서초구민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기관이다.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에 앞장서고, 역량개발교육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서초여성의 사회 참여와 복지 증진을 도모한다. 가족 간 소통 기회를 마련해 화목한 가정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웹사이트: https://women.co.kr/seocho/index.do

연락처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센터
언론홍보담당
김은영 대리
070-7163-258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