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다임, 탁월한 밀도와 성능 및 가치 제공하는 데이터 센터 SSD ‘D5-P5430’ 발표

새로운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드라이브(SSD)는 총소유비용을 최대 27% 절감하고 데이터 센터 지속 가능성을 개선

뉴스 제공
Solidigm
2023-05-17 16:45
랜초코도바,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혁신적인 NAND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의 선도적인 글로벌 제공업체인 솔리다임(Solidigm™)이 메인스트림 및 읽기 집약적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새로운 QLC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드라이브(SSD)인 솔리다임 D5-P5430을 통해 D5 제품 시리즈를 확장한다.

오늘날 대부분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은 읽기 중심이며 4세대 PCIe QLC SSD인 D5-P5430은 가장 널리 채택된 TLC SSD와 동등한 읽기 성능을 제공하면서 상당한 스토리지 밀도와 총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 기회를 제공한다.

D5-P5430은 메인스트림 워크로드(예: 이메일/통합 커뮤니케이션,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 객체 스토리지,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및 읽기 집약적 워크로드(예: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데이터 레이크/파이프라인, 온디맨드 비디오)에 최적화돼 있다. 이런 워크로드는 일반적으로 읽기 작업이 80% 이상을 차지하며 높은 처리량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이동해야 한다.

TLC의 PCIe 기반 NAND SSD를 그대로 대체할 수 있는 D5-P5430은 전형적인 객체 스토리지 솔루션에서 TCO를 최대 27% 절감하고, 스토리지 밀도가 1.5배 더 높으며, 에너지 비용이 18% 더 낮다. 또한 솔리다임의 최신 드라이브는 주요 TLC SSD보다 최대 14% 더 긴 쓰기 수명을 제공할 수 있다.

전력 효율성, 에지 컴퓨팅, 인프라 지속 가능성과 같은 모든 중요한 데이터 센터 문제는 D5-P5430의 밀도를 통해 대체 솔루션에 비해 전력 및 냉각 비용을 줄이고 필요한 드라이브 수를 최대 2배까지 줄여주는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솔리다임 전략 기획 및 마케팅 부사장 그레그 맷슨(Greg Matson)은 “데이터 센터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저장 및 분석하기 위한 비용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솔리다임의 D5-P5430 드라이브는 고밀도를 제공하고 TCO를 감소하며 메인스트림 및 읽기 집약적 워크로드에 ‘꼭 맞는’ 성능을 제공하므로 이런 목적이 이상적이다”고 말했다.

D5-P5430은 다양한 1U 및 2U 서버 및 스토리지 구성을 지원하며 다음과 같은 레거시 및 최신 EDSFF 폼팩터를 지원하는 광범위한 용량을 제공한다.

· U.2 15mm 3.84 TB~30.72 TB*
· E1.S 9.5mm 3.84 TB ~ 15.36 TB
· E3.S 7.5mm 3.84 TB~30.72 TB*

수퍼마이크로(Supermicro)의 총괄책임자 겸 EMEA 사장 겸 WW FAE 선임부사장인 빅 말리얄라(Vik Malyala)는 “수퍼마이크로는 솔리다임과 같은 주요 스토리지 공급업체와 협력해 성능이 뛰어나고 안전한 스토리지 기술을 기대하는 글로벌 고객에게 최신 기술을 선사한다. 솔리다임의 새로운 QLC 기반 E3.S SSD인 D5-P5430은 고객에게 데이터 센터 인프라를 위한 고밀도와 효율성의 매력적인 조합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30 TB 버전은 올해 후반에 제공될 예정이다.

솔리다임 소개

솔리다임은 혁신적인 NAND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이다. 솔리다임의 기술은 데이터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워 인류 발전의 촉진에 이바지한다. 인텔이 NAND 및 SSD 비즈니스를 매각하면서 탄생한 솔리다임은 2021년 12월에 반도체 선도업체 SK하이닉스의 미국 내 독립 자회사로 거듭났다. 솔리다임은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3개 지사 2000명 이상 직원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solidigm.com 을 방문하고 트위터 및 링크트인에서 팔로우할 수 있다. “Solidigm”은 SK 하이닉스 낸드프로덕트솔루션(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d/b/a Solidigm)의 상표이다.

· 명시된 모든 제품, 컴퓨터 시스템, 날짜, 수치는 현재 예상에 기반한 잠정적 정보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구성의 차이가 실제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솔리다임 컴파일러나 기타 제품에 대한 솔리다임의 최적화는 솔리다임 제품이 아닌 제품에 대해 동일한 수준으로 최적화하지 않을 수 있다.
· 솔리다임 기술은 지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 활성화가 필요할 수 있다.
· 이 자료의 어떤 내용도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이 아니다.
· 이 자료에 설명된 제품에는 ‘정오표(errata)’로 알려진 설계 결함 또는 오류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에 제품이 공개된 사양과 다를 수 있다. 요청 시 현재 확인된 정오표를 제공한다.
· 비용과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
· © Solidigm. “Solidigm”은 SK 하이닉스 낸드프로덕트솔루션(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d/b/a Solidigm)의 상표이다. 다른 이름과 브랜드는 기타 소유자의 재산일 수 있다.

QLC의 이점과 Solidigm™ D5-543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olidigmtechnology.kr/qlc 에서 찾을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olidigmtechnology.kr/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솔리다임(Solidigm)
키스 기븐스(Keith Givens)
캐서린 로버츠(Catherine Roberts)
press@solidig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