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C, PPG와 아일랜드 섀넌에 최첨단 OLED 제조시설 건립

초기 1000만유로(145억원) 투자… 에너지 효율적 인광 OLED 소재 생산 위한 다년간의 프로젝트로,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

뉴스 제공
유니버설디스플레이코퍼레이션 나스닥 OLED
2023-05-19 16:05
서울--(뉴스와이어)--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이하 UDC)(나스닥: OLED)가 PPG(NYSE: PPG)와 아일랜드 클레어 주 섀넌(Shannon)에 최첨단 OLED 제조시설을 설립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 신규 제조시설은 성장하는 OLED 시장 수요에 발맞춰 UDC의 에너지 효율적인 인광 OLED 발광재료의 생산력을 두 배로 늘리고, 글로벌 제조 기반을 다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UDC는 1000만 유로(약 145억원)를 초기 투자하고, 향후 수백만 유로 규모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단계적인 확장을 이뤄 나간다는 방침으로, 이는 섀넌 지역에 상당한 긍정적 경제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된다.

PPG는 신규 제조시설에서 UDC의 고효율·고성능 유니버설PHOLED(UniversalPHOLED®) 소재를 생산하게 된다. 현재 50명의 직원이 이 제조시설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추가 투자가 진행됨에 따라 그 인원이 엔지니어, 운영, 공급망, 합성 화학 및 분석 기술 인력 등을 포함해 최대 100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PPG는 2000년부터 UDC의 인광 OLED 에미터(emitter) 소재를 독점 제조하고 있다. 이번 섀넌 제조시설 또한 양사 간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PPG는 기존의 펜실베니아 주 먼로빌(Monroeville)과 오하이오 주 바버튼(Barberton)에 이어 아일랜드 섀넌에도 OLED 제조시설을 추가하며 글로벌 생산 기반을 한층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섀넌 제조시설의 공식 개소를 기념하는 행사에서 아일랜드 교육부 장관인 노마 폴리 TD(Norma Foley TD )는 “섀넌에 새롭게 문을 연 이 최첨단 시설은 중서부 지역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학업 프로그램과 우수한 인력 양성에 대한 아일랜드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PPG와 UDC는 파트너십을 통해 빠른 속도로 성장해 아일랜드 내 글로벌 제조 기반을 확장하고, 성공적인 토대를 구축해 이 획기적인 섀넌 제조시설을 설립했다. 새로운 생산시설의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무궁한 번영을 기원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스티븐 V. 에이브럼슨(Steven V. Abramson) UDC 사장 겸 CEO는 “오늘 20년 이상의 오랜 파트너인 PPG는 물론, 아일랜드 관계자 분들, 그리고 주요 협회 및 동료들과 새로운 OLED 제조시설의 개소식을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섀넌 제조시설은 OLED 산업의 미래를 위한 중대한 인프라 투자를 의미한다. 아일랜드의 혁신을 향한 아낌없는 노력과 우수한 교육 시스템이 뒷받침된 인재풀 등을 고려해 섀넌을 새로운 제조시설 개소지로 선정하게 됐다. UDC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최첨단 인광 OLED 소재를 발명, 개발, 공급하면서 PPG뿐 아니라 아일랜드 정부 및 투자발전청(IDA Ireland)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팀 네뷔시(Tim Knavish) PPG 사장 겸 CEO는 “UDC의 전략적 파트너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OLED 소재 생산 및 기술 분야에 있어 양사의 협력은 소비자 가전산업에서 지속가능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번 제조시설 건립은 아일랜드 중서부 지역의 유능한 인재를 확보하고, 해당 지역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준 아일랜드 정부와 투자발전청의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일랜드 투자발전청의 이그제큐티브 디렉터(Executive Director) 메리 버클리(Mary Buckley)는 “아일랜드 투자발전청은 모든 지역에 걸쳐 일자리와 투자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1년 UDC와 PPG가 섀넌에 제조시설을 세우고 1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발표한 데 이어, 실제로 이렇게 문을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두 기업과 협력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섀넌에서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OLED 디스플레이의 에너지 효율성, 색 재현률 및 수명을 향상시키는 UDC의 인광 OLED 에미터는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에서 노트북, 태블릿, 자동차, TV, 폴더블 및 롤러블 가전제품에 이르는 전 세계 거의 모든 OLED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oled.com/

연락처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
UDC 담당팀
양다빈 과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