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100인 초청 장애인 가을여행

2005-11-11 10:14

부천--(뉴스와이어) 2005년 11월 11일 --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규태)은 ‘천년고도 경주와 철의 도시 포항에서의 아름다운 추억만들기’라는 테마로 2일부터 4일까지 장애인, 자원봉사자를 포함 100여명이 가을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4년간 장애인복지관 재활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경주한화콘도(본부장 양수용)의 초청으로 이루어져 지역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 나들이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복지관에서 직업 적응훈련을 받고 있는 훈련생들로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직장인들이다.

 복지관 훈련생들은 경주국립박물관에 들러 에밀레종소리를 들으며 신라시대로 상상 여행을 떠나고, 포스코 포항공장을 방문하여 제철소 주변 및 주물공장에서 주물공정과 철제품이 만들어 지는 과정들을 세심하게 살펴보며 취업의 꿈을 이야기했다.

 또한, 불국사 주변 단풍을 배경삼아 연신 사진에 추억을 담으며 오랜만의 나들이에 모두 웃음꽃이 만발하며 무척이나 즐거워했다.

 복지관관계자는 "최근 들어 장애인취업문제는 더욱 힘들어지고 있으며, 한 통계에 의하면 어렵게 취직한 장애인들도 6개월 이내 2명중 1명이 직장을 그만둘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고 전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직업재활사업의 일환으로 나들이를 통해 훈련생들이 타인과의 협동심과 자립심을 배양하고, 국가 기간산업체를 견학함으로서 직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갖을 수 있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chand.or.kr

언론 연락처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032-675-9901
지역복지팀 : 김현수(018-315-168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