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쉘석유, 한국 시장 전용 프리미엄 상용차 엔진오일 ‘쉘 리무라 K’ 출시

한국 시장 전용 판매 제품으로 국내 도로 환경 및 계절 변화에 최적화

쉘의 원천 기술 ‘다이내믹 프로텍션 플러스 기술’ 적용 엔진 보호력 강화

엔진 부식 방지, 마모 방지, 퇴적물 최소화 등 장점 눈길

뉴스 제공
한국쉘석유 코스피 002960
2023-05-25 09:4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쉘석유(대표이사 라머스 예룬 피터)는 국내 도로 환경과 계절 변화에 최적화한 상용차 전용 합성 엔진오일 ‘쉘 리무라 K 10W-40(Shell Rimula K 10W-40)’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품명 ‘K’는 한국(Korea)의 영문 이니셜 첫 글자에서 따온 것으로, 한국 시장 전용 판매 제품임을 뜻한다.

쉘 리무라 K는 쉘 석유의 디젤 엔진오일 브랜드인 리무라(Rimula)가 출시한 상용차 전용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이다. 쉘 고유의 ‘다이내믹 프로텍션 플러스 기술(DPP, Dynamic Protection Plus Technology)’을 적용해 엔진 부식 방지, 마모 방지, 퇴적물 최소화 등 강력한 엔진 보호력을 갖췄다. 다이내믹 프로텍션 플러스 기술은 천연가스를 순도 99.5% 기유로 전환시켜 연비 향상을 지원하는 ‘쉘 퓨어 플러스 기술’과 다양한 운행 조건에 따라 유연하게 반응하도록 설계된 ‘적응형 첨가제 기술’을 말한다.

한국 시장 전용 판매 제품인 쉘 리무라 K는 계절 변화가 많은 날씨나 여러 도로의 노면 상태를 고려해 국내 주행 환경에 맞춰 엔진을 보호하는 데 최적화했다. 유해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엔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연료 소모량을 줄여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오일 교환 주기를 최적화해 화물운송사업자의 총정비 비용(TCO) 절감도 돕는다.

또 유럽 연합이 시행하는 경유차 배기가스 규제 기준인 Euro 6을 충족했으며, 대형 디젤 엔진 차량의 오일 규격 가운데 하나인 미국석유협회(API)의 CK-4 등급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전국 리무라 취급 정비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각 구매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쉘석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머스 예룬 피터(Lamers Jeroen Pieter) 한국쉘석유 대표이사는 “쉘 리무라 K는 쉘의 원천 기술이 집약된 상용차 전용 엔진오일로, 상대적으로 산악지형이 많고 운전 조건이 다양한 국내 도로 실정을 고려한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이 장거리 운행이 많은 한국 상용차 운전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쉘석유는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 입장에서 세분화된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쉘석유는 자동차용 엔진, 산업 및 기계 엔진 등에 사용되는 윤활유를 생산·판매하는 기업이다. 쉘 그룹은 2021년까지 16년 연속 세계 윤활유 판매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한국쉘석유 소개

1960년에 설립돼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쉘석유는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인 쉘(Shell PLC)의 계열 회사로 자동차용 엔진, 산업용 기계 및 선박용 엔진 등에 사용되는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윤활유와 그리스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ell.co.kr

연락처

한국쉘석유 홍보대행
KPR
최하람 대리
02-3406-288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쉘석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