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MOIA, Apex.AI 소프트웨어 활용해 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한 탑승객 관리 시스템 개발

정교한 탑승객 관리 시스템은 자율 모빌리티 서비스의 핵심 전제 조건

MOIA, Apex.AI 운영체제 이용해 자율주행차 ‘아이디 버즈 AD(ID.Buzz AD)’의 탑승객 관리 시스템 개발

양사의 긴밀한 협업으로 애자일 방식의 소프트웨어 개발 강화

뉴스 제공
Apex.AI
2023-05-26 09:36
서울--(뉴스와이어)--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 인증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선도기업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는 승차공유 서비스 기업인 모이아(MOIA)가 안전하고 자율적인 미래의 모빌리티를 위해 자사의 소프트웨어 전문 기술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그룹의 자회사인 MOIA는 자율주행 차량인 ‘아이디 버즈 AD(ID.Buzz AD)’에 대한 독자적인 탑승객 관리 시스템 개발을 위해 Apex.AI의 운영체제(OS)를 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MOIA는 탑승객과의 상호 작용 대부분을 디지털 방식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을 구축할 계획이다. MOIA는 2021년부터 폭스바겐 상용차(VWCV, 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와 협력해 자율 승차공유 서비스를 일반에 제공하기 위한 개발 및 테스트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2025년에 독일 함부르크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MOIA의 독자적인 탑승객 관리 시스템은 자율 모빌리티 서비스의 보조 운전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차량에 긴밀히 통합돼 무엇보다 차량 내부의 안전 모니터링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도어 개폐를 대신하거나 필요한 경우 차량 내부의 다양한 보조 기능들을 제어해 항상 탑승객의 편안하고 안전한 차량 이용을 보장한다.

MOIA의 사샤 마이어(Sascha Meyer) CEO는 “자율 승차공유 서비스의 수용 여부는 이용자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이 서비스를 신뢰할 수 있는가에 달렸다. 따라서 고성능 탑승객 관리 시스템은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지능형 자율주행차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 전제 조건이다. Apex.AI 미들웨어를 활용해 개발된 MOIA의 탑승객 관리 시스템은 이를 위한 이상적인 토대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Apex.AI의 얀 베커(Jan Becker) CEO는 “우리는 자율주행 시대를 위한 운영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로 Apex.AI를 설립했다. Apex.Grace와 Apex.Ida로 구성되는 우리 운영체제는 MOIA의 탑승객 관리 시스템 활용 사례들을 위한 완벽한 기반을 제공한다. MOIA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상호 발전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제품 개발을 위해서 양사의 애자일 소프트웨어(agile software) 팀들이 직접, 그리고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MOIA와의 협력을 통해 자율 승차공유와 같은 미래의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Apex.AI는 독일에 뿌리를 둔 미국 기업으로 자율주행 차량용 운영체제 개발에 특화돼 있으며, 로보틱스 및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MOIA는 무엇보다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Apex.AI의 애자일 방식의 재연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는 MOIA의 탑승객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개발 속도를 크게 향상할 수 있게 해준다.

이번 협력은 MOIA가 폭스바겐 상용차와 협업을 추진하는 목표, 즉 유럽에서 처음으로 인증되는 ‘서비스로서의 자율주행 모빌리티(Autonomous Driving-Mobility as a Service, AD-MaaS)’시스템을 개발하고, 2025년부터 함부르크 도로에서 자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통합 승차공유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출시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MOIA의 모든 보도자료와 사진자료는 홈페이지 내 뉴스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IA 소개

MOIA는 폭스바겐 그룹(Volkswagen Group)의 자회사다. 이 회사는 독일 베를린과 함부르크 지역에서 모빌리티 서비스를 개발하고, 도시 및 지역 대중교통 사업자들과 협력하고 있다. MOIA는 자가용 이용을 억제해 교통혼잡을 방지하고 도로 인프라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승차공유 시스템을 개발 및 구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도시는 혼잡과 소음 및 배기가스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 MOIA는 2018년 여름 하노버에서 승차공유 서비스를 시작한 뒤 2019년 4월 15일 대도시로서는 처음으로 함부르크에서 이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MOIA는 폭스바겐 상용차(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와 협력해 함부르크에서 자율 승차공유 서비스 시범 프로젝트를 개발 및 테스트 중이다. MOIA의 목표는 2025년까지 자율적이고, 국제적으로 확장 가능한 승차공유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ex.AI 소개

2017년 설립된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및 모빌리티 시스템을 위한 안전하고 인증된 개발자 친화적이며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주력 제품은 자동차 등급의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Apex.Grace이다. Apex.AI는 자동차 제조사, 트럭 제조사, 그리고 공급업체에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해 고객이 하드웨어 중심 제품에서 최신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으로 전환하고, 더 적은 비용과 노력을 들여서 더욱 빠른 속도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OIA 뉴스센터: https://www.moia.io/en/news-center

웹사이트: https://www.apex.ai

연락처

Apex.AI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Apex.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