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고기능성 식품소재 알리기 나서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SEOUL FOOD 2023’ 참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분말 등 프리바이오틱스 소재 중점 홍보

‘제로 칼로리’ 열풍에 따라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 전시 및 저당화 솔루션 제안

뉴스 제공
삼양홀딩스 코스피 000070
2023-05-30 09:41
서울--(뉴스와이어)--삼양사가 국내 최대 규모 식품산업 전시회에 참가해 고기능성 식품소재 알리기에 나선다.

삼양그룹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3)’에 참가해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소재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식품 분야 관련 기업들의 교류는 물론 국내외 식품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산업 전시회다. 삼양사는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에 참가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할 수 있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일 방침이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건강기능성 원료로 쓰이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분말 등 프리바이오틱스 홍보에 역점을 둔다. 두 품목 모두 건강기능식품뿐만 아니라 발효유, 음료, 제과, 소스 등 식품 전반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먼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현재 삼양사는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로 분말 및 액상형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생산하고 있다.

프락토올리고당분말은 프락토올리고당이 95% 이상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프락토올리고당은 바나나, 양파, 마늘 등의 채소나 과일류에 포함된 물질로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성 소재로 알려져 있다.

삼양사의 대표 스페셜티 소재인 알룰로스 홍보와 저당화 솔루션 제공에도 공을 들인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 수준인 대체 감미료다. 삼양사는 소재 전시뿐만 아니라 알룰로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고감미료, 당알콜 등의 소재를 활용해 고객사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저당화 솔루션까지 제안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 소재의 실물을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소재별 적용 제품군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소개한다. 아울러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가 적용된 콤부차(설탕을 넣은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 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음료 등의 시식샘플도 제공한다.

삼양사 이상훈 식품BU(Business Unit)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능성 소재의 영업 기회 확대는 물론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인지도를 제고할 것”이라며 “앞으로 삼양사는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응용연구를 강화하고, 펫푸드 등 신규 적용 제품군 발굴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yang.com

연락처

삼양홀딩스
커뮤니케이션팀
임홍조 사원
02-740-72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