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대 기계공학부 김민수 교수, 제14차 국제에너지기구 히트펌프학술대회에서 Ritter von Rittinger Award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홍유석)은 기계공학부 김민수 교수가 5월 17일 국제에너지기구(IEA)에서 주관하는 제14차 히트펌프학술대회(HPC)에서 ‘Peter Ritter von Rittinger International Heat Pump Award’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어워드는 1856년 최초의 실용적인 히트펌프 시스템을 설계 및 설치한 오스트리아의 Peter Ritter von Rittinger의 이름을 따서 명명됐으며, 2005년 8th IEA Heat Pump Conference에서 최초로 시상한 이후 히트펌프 기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사람들에게 3년에 한 번씩 수여된다.

김민수 교수는 히트펌프와 관련된 국제적 수준의 연구 논문을 다수 발표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했으며,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 발전에 이바지했을 뿐만 아니라 국제에너지기구(IEA) 히트펌프학술대회의 전임 조직위원장, 국제냉동기구(IIR) 총회 의장, 운영위원회, 집행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국제 협력에도 크게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s://eng.snu.ac.kr/

연락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김진주
02-880-71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