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슈퍼칩 탑재 AI 서버, 컴퓨텍스에서 새로운 컴퓨팅 시대 재정의

타이베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가바이트(GIGABYTE)는 ‘컴퓨팅의 미래(Future of COMPUTING)’라는 주제로 열리는 컴퓨텍스 2023(COMPUTEX 2023)에서 최첨단 기술과 솔루션을 전시한다.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기가바이트는 타이베이 난강전시센터(Taipei Nangang Exhibition Center) 1층, 홀 1에서 미래 산업 변화를 주도하는 110개 이상의 제품을 선보이며 AI 기술 및 지속 가능성의 새로운 트렌드를 시연할 예정이다.

◇ 기가바이트의 선구적인 GPU/HPC 서버를 통해 AI의 이점 활용

기가바이트와 그 자회사인 기가 컴퓨팅(Giga Computing)은 엑사스케일 슈퍼컴퓨팅 시대를 선도하는 비교 불가한 AI/HPC 서버 라인업을 선보인다. 그중에서도 업계 최초의 NVIDIA 인증 HGX H100 8-GPU SXM5 서버인 G593-SD0이 눈에 띈다.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Intel Xeon Scalable)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기가바이트의 업계 최고 열 설계를 적용한 G593-SD0는 밀도 최적화된 5U 서버 섀시 내에서 생성형 AI 및 딥러닝 모델 학습으로부터 극도의 강도 높은 워크로드를 수행할 수 있어서, AI 혁신을 목표로 하는 데이터 센터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다.

기가바이트는 NVIDIA 그레이스 CPU 및 그레이스 하퍼 슈퍼칩(Grace Hopper Superchips)을 지원하는 AI 컴퓨팅 서버도 첫선을 보인다. 이 고밀도 서버는 ARM 네오버스 V2(ARM Neoverse V2) 플랫폼에서 NVLink-C2C 기술로 가속화되어 AI/HPC 컴퓨팅 효율성 및 대역폭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한다.

◇ 기가바이트의 세계적인 친환경 컴퓨팅 솔루션으로 지속 가능성 수용

기가바이트의 친환경 컴퓨팅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 에너지 효율성의 표준을 한 차원 높이고 있다. 기가바이트는 컴퓨텍스에서 액침냉각(immersion cooling) 탱크의 세 가지 모델을 처음으로 선보여, 친환경 컴퓨팅이 전력 소모가 많은 팬과 에어컨의 필요성을 없앨 방법을 시연한다. 이 솔루션은 고객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면서도 컴퓨팅이 많은 혁신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친환경 컴퓨팅 솔루션 외에도 기가바이트는 ‘지속 가능한 생산성’을 달성하기 위한 오랜 노력의 결과도 발표한다. 기가바이트는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생산 라인을 최적화할 뿐 아니라, 전자 폐기물을 수리, 재활용 및 개조해 왔다. 그 결과 기업의 에너지원 사용량을 34%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43% 감축하는 데 성공했다. 2021년과 2022년에 기가바이트는 CDP 기후 평가에서 우수한 지속 가능 조치와 성과로 ‘리더십 레벨’ 등급을 받았다.

◇ 차세대 서버 선택으로 데이터 센터 향상

기술 개발 및 디지털 서비스는 고급 데이터 센터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기가바이트는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스토리지 및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뿐 아니라 EIA 및 OCP(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Open Compute Project) 표준화 랙에 디스플레이되는 서버에도 알맞은 다양한 서버와 마더보드를 전시한다. 최신 기가바이트 엔터프라이즈 제품은 AMD, 암페어(Ampere), 인텔 및 NVIDIA의 최신 칩을 지원하여 데이터 센터가 최적화된 성능, 유연성, 확장성 및 효율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 기가바이트의 우수한 AI 기반 배포로 스마트 산업 지원

네트워크 통신의 발달은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의 부상에 박차를 가했다. 컴퓨텍스에서 기가바이트는 IoT가 AI 기술을 활용하여 제조, 소매, 자율 주행 차량, 의료 및 기타 부문을 현대화하는 방법을 선보인다. 전시된 핵심 기술에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끝없는 기회를 열어줄 차세대 칩 기술을 활용하는 산업용 마더보드, 임베디드 시스템, 마이크로컴퓨터, AI 이미지 인식 시스템 및 차량 인터넷(Internet of Vehicles) 등이 포함된다.

◇ 수상 경력의 어로스(AORUS) 및 에어로(AERO) 컴퓨터로 게임 재편

기가바이트는 항상 뛰어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 철학을 고수해 왔다. 어로스 게임 및 에어로 크리에이터 시리즈는 2023년에 마더보드, 그래픽 카드, 노트북, 대형 4K 모니터 및 게임 주변 장치 전반에 걸쳐 15개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s)를 수상하며 기가바이트의 헌신적인 혁신과 미적 우수성을 입증했다. 수상 경력의 어로스와 에어로 제품 외에도 기가바이트는 다양한 마더보드, SSD 드라이브 및 DIY 키트를 선보여 테크 애호가들에게 탁월한 선택의 폭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가바이트의 컴퓨텍스 이벤트 페이지(https://www.gigabyte.com/Events/Computex)를 방문하십시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07456/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igabyt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기가바이트(GIGABYTE)
마이클 파오(Michael Pao)
brand@gigaby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