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매운 조선고추장’ 출시

샘표, 조선 영조 임금의 비법 고추장에 청양 고춧가루 더해 매운맛 강화한 신제품 출시

기존 고추장의 텁텁함 없이 깊고 깔끔한 감칠맛으로 사랑받는 ‘조선고추장’ 라인업 추가

물엿 대신 쌀발효조청과 꿀로 은은한 단맛 살려 비빔밥, 찌개, 볶음 등 맛 업그레이드 호평

뉴스 제공
샘표 코스피 007540
2023-06-07 09:27
서울--(뉴스와이어)--우리맛 연구 중심 샘표가 ‘조선고추장’의 인기에 힘입어 매운맛을 강화한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샘표 조선고추장 특유의 깊은 감칠맛에 청양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면서도 더 맛있게 매운맛을 살렸다.

샘표는 2021년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 먹었던 비법 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조선고추장’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샘표는 ‘시중에 판매되는 고추장은 너무 달고 텁텁하다’, ‘고추장이 들어간 모든 요리에서 떡볶이 맛이 난다’ 등 시판 고추장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연구를 거듭하던 중, 산해진미에 익숙한 임금이 입맛이 없을 때 고추장을 즐겨 먹었다는 ‘승정원일기’ 내용에 착안해 조선고추장을 탄생시켰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75년 발효 명가 샘표의 독보적인 발효 기술력과 우리맛 연구 개발 역량이 총동원된 제품이다. 샘표는 영조가 좋아했던 고추장 맛을 재현하기 위해 옛 문헌에 남아있는 고추장 제조법을 분석하고, 레시피를 현대화했다. 또 제대로 된 장맛을 구현하기 위한 발효 기술도 집중적으로 개발했으며, 연구부터 제품 출시까지 10년이 걸렸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물엿 대신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과 꿀을 사용해 일반 고추장 특유의 텁텁함은 없애고 은은한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전통 엿기름 방식에 샘표만의 발효 기술을 적용, 기존 고추장들의 단점으로 꼽히는 텁텁한 맛을 개선하고 맛의 완성도를 높인 것이다. 또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한 토장 메주로 감칠맛과 구수함을 더해 더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매운 조선고추장은 조선고추장에 청양 고춧가루를 더해 매운맛을 더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조선고추장과 함께 사용하면 맵기를 조절하면서 다양한 매콤함을 즐길 수 있다. 주꾸미볶음, 고추장 불고기 등 더 매콤하게 즐기기를 원하는 요리에 사용하면 깊은 맛에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더해진다. 또 찌개나 탕 요리에 사용하면, 깊은 감칠맛에 구수함을 더한 칼칼한 국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샘표는 조선고추장이 깊고 깔끔한 맛을 낸다는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칼칼하면서도 맛있는 매운맛을 살린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며, 제대로 된 조선고추장의 매운맛으로 ‘맵부심러’를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샘표 조선고추장, 매운 조선고추장은 샘표 공식 홈페이지 샘표마켓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연락처

샘표 홍보대행
신시아
박준영 매니저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