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차세대 데이터센터 및 AI 애플리케이션 지원 위한 업계 최초의 칩투칩 224G 제품 포트폴리오 공개

고속 I/O, 젠더리스 백플레인 케이블, 메자닌 보드투보드 커넥터 및 니어-ASIC 커넥터투케이블 솔루션, 최대 224Gbps-PAM4의 속도 경로 제공

예측 분석, 고객 협업, 시뮬레이션을 통해 개별 모듈의 전체 채널 개발 주도해 최고 수준의 전기, 기계, 물리 및 신호 무결성 보장

기술 리더, 초대형 데이터센터 및 기업 고객 지원이 생성형 AI, ML, 1.6T 네트워킹 및 기타 고속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증가를 대비하는데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 포트폴리오

뉴스 제공
한국몰렉스
2023-06-07 11:0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전자산업 리더이자 커넥터 혁신 기업인 몰렉스(Molex)는 차세대 케이블, 백플레인, 보드 투 보드 커넥터, 최대 224Gbps-PAM4의 속도로 작동하는 니어-ASIC(near-ASIC) 커넥터투케이블 솔루션을 비롯한 업계 최초의 칩투칩(chip-to-chip) 224G 제품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몰렉스는 생성형 AI, 머신러닝(ML), 1.6T 네트워킹 및 및 기타 고속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첨단 기술을 지원하는 가장 빠른 데이터 속도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

몰렉스의 구리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GM인 자이로 게레로(Jairo Guerrero)는 “몰렉스는 주요 기술 혁신업체는 물론 주요 데이터 센터 및 기업 고객과 긴밀히 협력해 적극적으로 224G 제품 소개에 나서고 있다”며 “투명한 공동 개발 접근 방식으로 224G 생태계 전반에서 관련자들의 조기 참여를 촉진해 신호 무결성과 EMI 감소부터 보다 효율적인 열 관리의 필요까지 잠재적인 성능 병목과 설계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 224G 생태계를 이끄는 연결 혁신

중요하면서도 복잡한 기술 변곡점인 최대 224Gbps-PAM4의 데이터 속도를 달성하려면 여러 칩투칩 연결 체계로 구성된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몰렉스 엔지니어로 구성된 교차 기능 글로벌 팀은 최신 예측 분석 및 고급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을 사용해 고객, 기술 리더 및 공급업체와 긴밀히 협력해 다음과 같은 동급 최강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개발했다.

· Mirror Mezz™ Enhanced — Mirror Mezz 젠더리스 메자닌 보드 투 보드 커넥터 제품군에 추가된 이 제품은 224Gbps-PAM4 속도를 지원하면서 다양한 높이 요구 사항과 PCB 공간 제약, 제조 및 조립 문제를 해결해 애플리케이션 비용과 출시 시간을 단축한다. Mirror Mezz Enhanced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의 하위 그룹인 오픈 가속기 인프라 그룹에서 오픈 액셀레이터 모듈(OAM) 표준으로 선정한 Mirror Mezz와 Mirror Mezz Pro의 기능을 확장한다. 이러한 지정은 업계 리더들과 협력해 AI 및 기타 가속기 인프라 시스템의 폭발적인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몰렉스의 강력한 의지를 뒷받침한다.

· Inception™ — 케이블 우선 관점에서 설계된 몰렉스의 첫 번째 젠더리스 백플레인 시스템으로서 처음부터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을 확대하며 다양한 피치 밀도, 최적의 신호 무결성 및 여러 시스템 아키텍처와의 간소화된 통합이 특징이다. 간소화된 SMT 출시로 PCB 인터페이스에서 복잡한 보드 드릴 및 가공의 필요성이 줄어든다. 다양한 와이어 게이지 옵션으로 애플리케이션 내부 및 외부의 맞춤형 길이와 결합해 채널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 CX2 Dual Speed — Molex의 224Gbps-PAM4 니어 ASIC 커넥터투케이블 시스템은 결합 후 나사 결합, 통합 스트레인 완화 기능, 신뢰할 수 있는 기계적 와이프(wipe), 완전히 보호된 ‘썸 프루프’ 결합 인터페이스의 이점을 통해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해 장기 신뢰성을 보장한다. 고성능 트윈 엑스와 혁신적인 차폐 구조는 뛰어난 Tx/Rx 아이솔레이션을 제공한다.

· OSFP 1600 솔루션 — 이 I/O 제품에는 레인당 224Gbps-PAM4 또는 커넥터당 1.6T의 집합 속도에 맞게 제작된 DAC(Direct Attach) 및 AEC(Active Electrical Cable) 솔루션과 함께 SMT 커넥터 및 케이지, 그리고 BiPass가 포함된다. 향상된 차폐 기능으로 크로스토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더 높은 나이퀴스트 주파수에서 신호 무결성을 높인다. 이러한 최신 커넥터 및 케이블 솔루션은 기계적 견고성과 내구성을 높이도록 제작됐다.

· QSFP 800 및 QSFP-DD 1600 솔루션 — 이 제품 라인도 레인당 224Gbps-PAM4 또는 커넥터당 1.6T의 집합 속도용으로 제작된 DAC 및 AEC 솔루션과 함께 SMT 커넥터 및 케이지, 그리고 BiPass를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몰렉스의 QSFP 및 QSFP-DD 솔루션은 기계적 견고성, 신호 무결성 향상, 열 부하 감소, 설계 유연성, 랙 비용 절감을 보장한다.

◇ 제품 출시

Mirror Mezz Enhanced, Inception 및 CX2 Dual Speed의 샘플은 올 여름, 몰렉스의 새로운 OSFP 및 QSFP 제품 샘플은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몰렉스 소개

몰렉스는 우리 삶을 더 나은 곳, 더 잘 연결된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글로벌 전자 제품 선도 기업이다. 40여 국가에서 활동하는 몰렉스는 자동차, 데이터 센터, 산업 자동화, 헬스케어, 5G, 클라우드, 소비자 기기 산업에서 전환적 기술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몰렉스는 신뢰할 수 있는 고객과 산업 관계, 최상의 엔지니어링 기술, 제품 품질, 신뢰성을 통해 Creating Connections for Life의 무한한 잠재력을 실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제품 소개 웹페이지: https://bit.ly/45RJp7S

웹사이트: http://www.korean.molex.com

연락처

한국몰렉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