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GPU 클라우드 플랫폼 ‘빅뱅 클라우드’ 베타 출시

GPU 서버 장비 구매 없이 V100 포함한 장비 대여 활용

베타 서비스 기간 내 무료 체험 가능

뉴스 제공
이호스트ICT
2023-06-08 08:00
서울--(뉴스와이어)--토털 IT 서비스 기업 이호스트아이씨티(이호스트ICT, 대표 김철민)가 GPU 클라우드 플랫폼 ‘빅뱅 클라우드’를 정식 오픈하고,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베타 서비스 기간 내 이용자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객관적인 피드백을 수용해 완성도 높은 플랫폼 초석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빅뱅 클라우드는 이호스트ICT가 운영하는 서버 전문 브랜드 AIOCP에서 출시한 GPU 서버 종량제 서비스다. 인공지능(AI) 및 고성능컴퓨팅(HPC) 프로젝트를 인프라 구축이나 운영 비용 지출 없이도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여해 인공지능 워크로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호스트ICT 인공지능 R&D 연구소는 이미 일부 기업과 개인 개발자를 대상으로 빅뱅 클라우드 서비스의 초기 베타 테스트를 완료했다며, 이번에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장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소규모의 AI 연구 워크로드를 담당하고 있는 경우 한시적으로만 GPU 자원이 필요해 장비 구매가 부담스러울 때 빅뱅 클라우드를 활용해볼 수 있다. 유휴시간에는 과금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실사용 후 구매를 고려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플랫폼은 엔비디아, AMD 등의 협력사로부터 서버를 수급해 GPU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를 구성했다. 특히 데이터센터 AI 서버 성능을 제공하는 최첨단 V100 GPU 서버를 메인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데이터센터 구축 없이도 IDC 시설의 성능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V100 서버는 최대 125테라플롭의 성능을 제공해 딥러닝 작업 처리 성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고대역폭 메모리(HBM2)가 포함돼 있어 대용량 데이터 세트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엑세스가 가능하다.

김철민 대표는 “챗GPT, 자율주행 등의 인공지능 기술 발전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대규모의 고속 데이터 처리를 위해서는 인공지능 서버 도입이 필수적”이라며 “인공지능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활용하고 연구하고자 하는 누구나 빅뱅 클라우드와 함께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호스트ICT 소개

이호스트ICT는 2004년 설립 이후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ID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CT 영역까지 확장해 IT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도전·혁신·창의의 비전으로 일본, 홍콩, 러시아 및 미주 등지에 전용 POP를 구축하는 한편 다년간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ehostidc.co.kr/

연락처

이호스트ICT
기획마케팅팀
김나현 선임
070-5137-441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이호스트I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