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국서 2023년형 TV·생활가전 신기술 선봬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23-06-09 09:00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는 8일부터 9일까지(현지 시각) 이틀간 중국 베이징에서 ‘2023 중국 테크 세미나’를 열고 2023년 TV와 생활가전 신기술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전 세계 주요 지역 테크·라이프스타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테크 세미나’를 열고 TV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며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왔다. 이번에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비스포크(BESPOKE) 생활가전 기술도 함께 선보였다.

팬데믹 이후 올해 다시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된 중국 테크 세미나에는 현지 주요 미디어와 거래처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2023년형 Neo QLED 8K, 98형 QLED, OLED의 업그레이드된 화질 △강력해진 게이밍 경험 △더 프레임의 매트 디스플레이 △스마트 캘리브레이션 등 TV 신기술을 소개했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비스포크의 AI 기술을 중심으로 한 독자 기술을 소개했다.

비스포크 세탁기와 건조기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세탁물의 양과 오염도 등을 알아서 판단해 세탁·건조를 해주는 ‘AI 맞춤 세탁’과 ‘AI 맞춤 건조’ △소비자의 사용패턴에 맞춰 코스를 추천해주는 ‘AI 맞춤 추천’ 기술을 앞세웠다. 또한 △-23~4℃까지 넓은 온도 대역에서 여러 가지 모드로 온도를 설정해 맞춤형으로 보관할 수 있는 기술 △냉장실과 냉동실의 온도 편차를 ±0.5℃로 최소화한 미세 정온 기술 등 냉장고 기술들도 큰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중국 테크 세미나에 앞서 2월 독일, 4월 호주에서 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이상우
02-2255-854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삼성전자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