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동대문구 전통시장 탐방 디지털 맵 제작 프로젝트 ‘동네-BOOK’ 기획

경동시장, 약령시장 탐방 및 디지털드로잉 기술 교육 지원

2023-06-12 10:00
서울--(뉴스와이어)--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에서 동대문구 전통 시장 탐방으로 디지털MAP을 제작하는 ‘동네-BOOK’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동네-BOOK 프로그램은 6월 10일(토)부터 6월 30(금)까지 온라인 폼을 통해 사전 참가자(10명)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청소년들에게는 개인포트폴리오, 제작한 E-MAP, 와콤태블릿을 통한 디지털 드로잉 기술 교육의 기회 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높은 참여율을 위해 방학 기간 중 연속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청소년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참가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 강화뿐 아니라 청소년 주도의 지역 커뮤니티 탐구 활동을 통해 전통 시장에 대한 10~20대의 인식을 개선하고, 전통 시장의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지역 청소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격려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은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네이버밴드)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위탁 법인인 한국청소년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 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 체험 활동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 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해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 등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의 역량 개발 및 인성 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사회적 배려 계층 대상 프로그램 진행 등 소외 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며 다양한 교육 문화 및 생활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 주민들의 복지 향상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찾아가는 센터 서비스 확대로 학교 및 지역 사회와 연계를 통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 사회 중심의 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이혜진
청소년활동팀
02-3295-1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