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S 대한민국, 제3회 콘퍼런스 성황리 마무리

회장 변진환, 대표이사 손연성, 부회장 이은혜, Holly Bewlay(배호의), 명예회장 이욱 선출

국내외 가창 교사들 간의 교류를 위한 마스터 클래스, 웨비나, 공동 연구 및 음성 연구 예정

뉴스 제공
NATS 대한민국 지부
2023-06-11 13:45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가창 교사 협회인 NATS(National Association Teachers of Singing) 대한민국 챕터가 6월 3일 세 번째 콘퍼런스를 성황리 종료했다고 밝혔다. NATS 대한민국 챕터는 2021년 4월 발족했다.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실용음악 전공에서 협찬한 이번 행사는 세종대학교 학생회관 대공연장에서 임원 회의와 임원 선거 투표, 뮤지컬 마스터 클래스와 클래식 특강, 학술대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초대 회장 이욱 교수(Marshall University)의 사회로 진행된 임원 회의에서는 2년간 운영된 NATS 대한민국 챕터의 모습을 돌아보고 새로운 임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후 임원 선거 투표를 통해 새로운 임원진들을 선출했으며 △회장 변진환 △대표이사 손연성 △부회장 이은혜, Holly Bewlay (배호의) △명예회장 이욱 △고문 박문숙, 김산기, 최성희 △총무이사 이지훈 △편집이사 배신열 △대표 연구 이사 송근호, 최성희 △연구이사 배신열, 이지훈, 이용표, 이상준, 황지연이 선출됐다.

이후 매리 산더스 바튼 팬 스테이트 대학교 명예교수의 진행으로 뮤지컬 마스터 클래스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에이미 프리머 투레인 대학교 성악 학과장 교수의 클래식 특강 ‘Falling - A monodrama’를 통해 1인 오페라에 대해 소개했다. 이후 Malone 대학교 음악과 과장 및 합창지휘 교수인 변진환 교수가 ‘성악가에서 합창지휘자 되기’, West Chester 대학교 부교수인 이인영 교수가 ‘한국 성악과 학생들의 영어 Diction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어진 NATS 대한민국 지부 학술 대회에서는 이은혜 경희대학교 전공주임교수가 ‘글로벌 미디어 시대의 보컬 교육’을, Jubilee Voice Studio의 대표인 이지훈 교사가 ‘가창 교수법의 역사적 맥락 소개’, DesignVoiceCenter 대표이자 Voice&Vocal 공동대표인 배신열 교사가 ‘운동학습에서의 감각 피드백과 교육 심리의 활용’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새로운 임원으로 선출된 손연성 대표이사는 이번 콘퍼런스의 강연이 발성 교육에 도움이 되는 각 주제를 분야별 전문가들이 깊이 있고 다채롭게 전달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2년간 NATS 대한민국 챕터의 초대 회장을 지낸 이욱 교수는 “이번 행사 이후 새로운 임원들과 함께 NATS 대한민국 챕터를 통해 한국 각 지역의 가창 교사와 클래식, 뮤지컬, 실용음악 등의 전 장르 가창 교사, 그리고 이비인후과 의사 및 음성치료사 등의 발성 관련 직업 종사자들이 서로 교류하고 네트워킹을 형성하는 소통 및 다양한 음성 연구가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ATS 소개

NATS는 미국에 본사가 있으며 전 세계 35개국에 7000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국제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가창 교사 협회다. 세계적인 가창 교사 협회인 NATS(National Association of Teachers of Singing)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있는 가창 교사들의 주목을 받는 ‘Journal of Singing’ 협회지를 발행하고 있다. NATS의 미션은 초급자부터 전문가를 아우르는 가창 지도와 연구를 장려하고 일반 대중부터 전문가까지의 음악적 성장을 돕는 것이다. 이 미션을 위해 NATS는 회원에게 △Professional Development (자기 계발의 기회) △Journal of Singing (NATS에서 출간하는 월간 음악&가창 잡지) △Networking (미국, 유럽, 아시아 국가에서 활동하는 선생님과 교류) △ Student Audition (공정하고 투명한 컴피티션·콩쿠르)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NATS 대한민국 지부 소개

NATS 대한민국 지부는 국내외 다양한 장르(클래식, 뮤지컬, 실용 음악 등) 간 가창 교사들의 학술적 교류를 지지하고, 가창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콩쿠르, 강연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또 발성 관련 직군(의사, 음성치료사 등)이 모여 연구 및 의견을 교환하고, 각종 경연과 세미나 그리고 교육 프로그램을 여는 단체다. 2021년 6월 26일에 제1회 NATS 대한민국 지부 콘퍼런스 및 콩쿠르, 2022년 6월 18일에 제2회 NATS 대한민국 지부 콘퍼런스가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실용음악 전공의 협찬 아래 개최된 바 있다. NATS 대한민국 지부는 본사의 4가지 미션을 대한민국 회원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국제 콩쿠르 등록, 심사를 비롯한 다양한 세미나, 마스터 클래스, 유학 설명회 등을 한국뿐 아니라 미국을 비롯한 세계의 선생님과 연결한다. NATS 대한민국 챕터에 가입을 원하는 가창 교사는 미국 NATS 홈페이지에서 멤버십 가입 후, 챕터 가입 메뉴를 통해 대한민국 챕터에 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NATS 대한민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문의와 챕터의 일정 및 가창 교육에 관한 다양한 문의를 받고 있다.

미국 NATS 본사 홈페이지: https://www.nats.org
NATS 대한민국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atssouthkorea/
NATS 대한민국 지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NATSSouthKorea
NATS 소개 글: https://southkoreanats.wixsite.com/website/about

웹사이트: https://southkoreanats.wixsite.com/websi...

연락처

NATS 대한민국 지부
대표이사 손연성
02-6935-24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