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국제표준 인증 취득

‘아이! 깨끗해’, ‘비트’, ‘참그린’ 등 생산하는 인천공장의 환경경영시스템 취득

품질경영시스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이어 3대 분야 인증 확보

한상훈 대표 “선진적 환경대응 기술 접목해 ESG 경영 역량 강화해 나갈 것”

뉴스 제공
라이온코리아
2023-06-12 09:01
서울--(뉴스와이어)--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온코리아는 자사 인천공장이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라이온코리아는 ‘아이! 깨끗해’, ‘비트’, ‘참그린’, ‘세븐랩’, ‘시스테마’ 등 주력 브랜드를 비롯한 자사의 계면활성제, 세탁세제, 주방세제, 표백제, 화장품(헤어케어, 바디클렌저, 비누), 치약 제품군의 제조시설에 대한 환경경영시스템이 국제 규격에 부합함을 입증했다.

라이온코리아는 라이온그룹의 ‘비전 2030’ 및 정부 정책에 발맞춰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을 위해 환경부와 자발적 협약 체결 △에너지와 온실가스 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장 설비 개선 및 노후 장비교체 △용수 재활용 및 전력 사용량 매년 절감 △세제업계 최초 환경부 지정 ‘녹색기업’ 지정 후 28년째 자격 유지 △2021년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이 그 실례다.

이와 함께 앞서 지난해 취득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을 포함해 품질·환경·안전 3대 분야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ESG 경영 역량 및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하는 ISO 14001은 환경보호 및 환경사고의 사전 예방 및 최소화, 환경 법규 준수 등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환경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는 국제표준이다.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은 환경 측면을 체계적으로 식별, 평가, 관리 및 개선함으로써 환경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는 “라이온코리아는 저탄소 및 자원순환 사회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녹색경영 활동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 및 공정, 녹색사업장 조성 등 선진적 환경대응 기술 접목과 연구개발을 통해 ESG 경영을 위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라이온코리아 소개

라이온코리아는 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130여 년 역사의 글로벌 생활용품기업인 일본 라이온의 한국 법인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산디지털단지 내 연구소와 인천의 자체 공장을 가동하며 △아이! 깨끗해 △세븐랩 △비트 △참그린 △시스테마 △온감테라피 등 주력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한 △휴족시간 △아이미루 △페어아크네 등 일부 제품군은 일본 라이온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ionkorea.co.kr/

연락처

라이온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구현정 차장
02-788-7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