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디메디-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ICT 기술 활용한 협력체계 구축

복지관 이용 장애인, 가족, 이웃의 복약관리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에이치디메디
2023-06-12 11:24
서울--(뉴스와이어)--에이치디메디(대표 이정의)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과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이치디메디가 보유한 ICT 기술을 활용해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구성원들의 불편과 필요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에이치디메디는 복약지도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분야에서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며,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치디메디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과 제약 사항에 ICT 기술을 지원해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특히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가족, 이웃들은 많은 약을 복용하고 있어 약 상호작용을 검토함으로써 안전성을 보장하고 치료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는 관리가 필요하다. 에이치디메디는 ICT 기술을 활용해 약 복용 관리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약 복용의 안전성과 치료 효과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가족, 이웃의 건강과 안녕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에이치디메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의 폭을 확대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에이치디메디 소개

에이치디메디는 국내 첫 전자 복약지도 SaaS 개발·운영사다. 복약지도 SaaS를 이해관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매년 25만건(2021년 53만건 이상) 이상 발생하는 의약품 부작용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약사와 환자를 이어 약봉투 복약지도문을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해 보다 섬세한 복약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hdmedi.co.kr/

연락처

에이치디메디
이정의 대표
02-6080-22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