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마일라, 책임 있는 AI 발전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 갱신

뉴스 제공
FPT Software
2023-06-12 15:50
몬트리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베트남 최대의 IT 서비스 제공업체인 FPT와 퀘벡의 인공지능 연구기관인 마일라(Mila)는 3년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의 갱신을 발표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에 따라 FPT와 마일라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자연어 처리(NLP)와 관련된 연구 프로젝트에 대한 협업을 탐색하는 동시에, 사람과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는 긍정적인 의도의 인공지능 사용 접근 방식인 ‘책임 있는 AI(Responsible AI)’를 촉진할 것이다. 양사는 AI 애플리케이션의 투명성, 공정성, 책임 및 프라이버시를 증진할 가이드라인, 모범 사례 및 윤리적 기준을 개발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지속적인 파트너십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인간 개발 및 사회적 진보를 촉진하는 AI 생태계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 확대는 양국 수교 50주년을 기념하는 캐나다-베트남 AI 서밋(Canada - Vietnam AI Summit)에서 소개됐다. 캐나다 및 베트남 정부 관계자, 과학자, 마일라, FPT 및 북미 FPT 파트너 리더를 포함하는 회의 참가자들은 AI가 지원하는 미래에 대한 개요와 인간의 삶에 유익하고 안전한 기술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대해 논의했다.

FPT 회장 트루옹 지아 빈 박사(Dr. Truong Gia Binh)는 “글로벌 IT 회사로서 FPT는 더 안전하고 더 좋고 더 행복한 세상을 위해 인공지능의 힘을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0년 6월 파트너십이 시작된 이래로 FPT와 마일라는 인과 관계, 언어 모델, 음성 코딩 등에 대한 여러 연구 프로젝트에서 협력했다.

마일라의 설립자 겸 과학책임자인 요슈아 벤지오(Yoshua Bengio)는 “마일라 커뮤니티는 3년 동안 FPT와의 관계를 통해 많은 혜택을 얻었으며 이로 인해 많은 프로젝트가 실현되었다”면서 “우리는 아시아의 주요 파트너 중 하나인 FPT와 협력을 계속하게 되어 기쁘다. 이는 마일라의 국제적 영향력을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고 덧붙였다.

FPT 생태계의 글로벌 IT 서비스 제공업체인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는 여러 R&D 및 인재 개발 이니셔티브를 통해 회사의 AI 활용 노력에 크게 기여했다.

FPT소프트웨어의 최고인공지능책임자인 퐁 응우옌 박사(Dr. Phong Nguyen)는 “동남아시아에서 마일라의 첫 번째 파트너로서 우리는 의료, 환경, 기후 변화, AI 윤리와 같은 핵심 연구 분야에서 협력하여 기업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이 파트너십을 통해 FPT소프트웨어는 베트남 엔지니어가 세계 최신 혁신과 발명에 접근할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지식, 재능 및 창의성을 사용하여 베트남이 세계적 수준의 AI 허브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일라의 전략적 자문을 통해 FPT는 베트남 꾸이년에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AI 연구 허브를 설립했다. 85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한 이 단지는 20,000명의 기술 인력을 위한 연구, 개발 및 학습 시설이 될 것이다. 2013년부터 FPT는 AI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인력, 시설, 인프라, 데이터 및 연구에 상당한 비용을 투자했다. 회사는 이제 월간 최종 사용자가 2억 명이 넘는 AI 지원 제품 및 서비스 생태계를 자랑하며 AI를 모든 제품에 통합하여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FPT 소개

FPT(FPT Corporation)는 베트남에 본사를 둔 세계 최고의 기술 및 IT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FPT는 기술, 통신, 교육의 세 가지 핵심 부문에서 활동한다. FPT는 30년이 넘는 개발 기간 동안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수만 개의 기업 및 비기업 조직에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글로벌 기술 지도에서 베트남의 입지를 확립했다. FPT는 최신 시장 동향과 신흥 기술에 발맞춰 조직과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하고 고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제품, 솔루션 및 플랫폼의 ‘Made-by-FPT’ 생태계를 개발했다. 2022년 FPT는 18억 7000만 달러의 총 매출을 기록했으며 40,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fpt.com.vn/en 에서 찾을 수 있다.

FPT소프트웨어 소개

FPT의 계열사인 FPT소프트웨어는 베트남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술 및 IT 서비스 제공업체로, 매출액은 8억 300만 달러에 이르며 27개국에 27,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FPT소프트웨어는 디지털 혁신의 선구자로서 고급 분석, AI, 디지털 플랫폼, 클라우드, IoT, 초자동화, 로우코드 등에서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1,000개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그중 89개는 항공우주 및 항공, 자동차, 은행, 금융 서비스 및 보험, 의료, 물류, 제조, 유틸리티 부문의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fptsoftware.com/ 에서 찾을 수 있다.

마일라 소개

몬트리올 대학의 요슈아 벤지오 교수가 설립한 마일라는 머신 러닝 전문 연구원 1,000명 이상이 모인 인공지능 연구 기관이다.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마일라의 사명은 모두의 이익을 위해 AI의 혁신과 개발에 영감을 주는 과학 발전의 글로벌 허브가 되는 것이다. 마일라는 특히 언어 모델링, 기계 번역, 객체 인식 및 생성 모델과 관련된 딥 러닝 분야의 상당한 기여도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비영리 조직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mila.quebec/ 에서 찾을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11645/en

웹사이트: https://www.fpt-softw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
마이 두옹(Ms. Mai Duong)
PR 담당자
MCP.PR@fp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