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미디어, 카페 운영을 위한 필승 전략 ‘카페 경영 수업’ 출간

카페 경영 컨설턴트의 성공하는 카페 운영 노하우

카페를 창업했다면 이제부터 운영이다

뉴스 제공
성신미디어
2023-06-16 08:30
파주--(뉴스와이어)--성신미디어는 성공적인 창업을 넘어 성장하는 카페 운영을 위한 필승 전략을 담은 ‘카페 경영 수업’을 펴냈다.

‘카페 경영 수업’은 카페 사장님들을 위한 카페 경영서로, 현업에서 카페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저자가 카페 창업과 경영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실패 요소를 줄이며, 효율적인 카페 운영과 높은 매출 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카페 경영 수업’은 운영자가 꼭 알아야 할 4가지 ‘카페 시장 이해하기’, ‘매출 관리’, ‘비용 관리’, ‘사람 관리’로 구성돼 있다.

LESSON 1 ‘카페 시장 이해하기’에서는 카페 시장의 분류와 분석, 수익 창출 방식, 프랜차이즈 카페 가맹점에서 쓰는 운영 시스템 등 카페 사업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다룬다.

LESSON 2 ‘매출 관리’에서는 매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매출을 일으키는 고객, 단골을 향한 서비스 등 매출 관리 방법을 다루며, 매출이 떨어지는 이유와 개선 방법, 경쟁 상황 대응 전략을 알려준다.

LESSON 3 ‘비용 관리’에서는 카페의 손익 개념을 정리하고, 중요한 비용인 원가, 임차료, 인건비, 판매관리비 등을 소개하며, 손익계산서 작성법을 알려준다.

LESSON 4 ‘사람 관리’에서는 직원의 채용과 직원 성향에 따른 관리법 등 카페 운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직원 관리 방법을 알려준다.

그 밖에도 매출을 올리는 권유 판매의 기술, 직원 근무 시간표 짜는 방법,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 등을 담았으며, 부록으로 카페 창업 프로세스를 소개한다.

저자 조차행은 외식업계에 10년 이상 종사했고,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가맹본사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가맹점 관리와 가맹점주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저자는 “사람들은 높은 매출을 기대하고 카페를 창업하지만, 카페 운영의 기본인 손익 관리, 인력 관리를 못 하는데 매출이 발생할 리 없다”고 태만한 카페 사장님들을 지적하며 “카페 경영 수업을 통해 카페 사장님이 꼭 갖춰야 할 안정적인 매출 확보 경영법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민 편집자는 “카페 경영 수업은 현업 카페 컨설턴트가 10여 년 동안 쌓은 카페 운영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아낸 책으로, 낮은 매출이 고민인 카페 사장님과 예비 창업자에게 카페 운영에 있어 바른 안내서가 될 것이며, 성공적인 카페 창업과 경영을 꿈꾼다면 꼭 한 번 읽어보길 권한다”고 밝혔다.

‘카페 경영 수업’은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영풍문고,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200쪽, 정가 1만6000원.

성신미디어 소개

성신미디어는 1991년 성신문화사를 시작으로 2001년 법인 전환한 인쇄 전문회사이다. 출판사업부는 2015년도에 신설돼 경제경영, 자기계발, 기술공학 분야의 도서를 주력으로 출간하고 있다. 2022년 11월, 제본사업부를 신설하면서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던 본사 소재를 경기도 파주시로 확장해 이전했다. 인쇄, 제책, 기획출판의 전 과정을 다루는 성신미디어는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책 뿐만 아니라 영상 매체로 만들어, 지식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카페 경영 수업’ 책 소개 링크: http://www.sungshinmedia.com/link/cafe_Management_...

웹사이트: http://ssmedia.co.kr/

연락처

성신미디어출판사
미디어기획실
홍현표 실장
02-2671-67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