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급사 레다테크, Prospector Capital과 기업 결합 통해 상장사 전환

레다테크(LeddarTech)는 특허를 획득한 저레벨 센서 융합·인지 소프트웨어 제품을 통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시장 혁신할 잠재력 보유

레다테크의 독특한 솔루션 통해 기존 업계가 안고 있던 제약점 해결 가능… 자동차 분야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와 Tier 1/2 등급 공급사가 ADAS 및 AD의 성능·안전성·도입 범위를 한 차원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

이번 거래로 레다테크는 Prospector 신탁 계좌에서 최대 2300만달러 수익금(상환이 없을 경우)과 전환 가능한 PIPE(상장기업 사모투자) 수익금 4300만달러를 포함해 총 6600만달러 수익 얻을 것으로 예상

이번 거래는 상환이 없고 PIPE가 완전히 전환된다고 가정할 경우(레다테크 기존 주주에 대한 이익 분배나 Prospector의 스폰서에 대한 이익 분배 배제) 레다테크가 인정 받은 비공식 재무제표 주식 가치는 3억4800만달러

뉴스 제공
LeddarTech
2023-06-14 09:17
퀘벡시티, 캐나다--(뉴스와이어)--특허를 획득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용 혁신적 저레벨 센서 융합·인지 소프트웨어 기술을 공급하는 레다테크(LeddarTech Inc.®)와 Prospector Capital Corp.(나스닥: PRSR, PRSRU, PRSRW)는 레다테크를 상장사로 전환하는 기업결합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상장된 기업인수목적회사인 Prospector는 퀄컴(Qualcomm) 사장을 역임한 Derek Aberle이 이끌고 있으며 퀄컴 부회장 출신 Steve Altman이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다. 2023년 4분기로 예정된 기업 결합이 완료되면 레다테크는 나스닥(Nasdaq)에 상장되며 티커 심볼은 LDTC다.

이번 거래로 레다테크가 인정 받은 비공식 재무제표 주식 가치는 3억4800만달러로 추정[1]된다. 레다테크는 최대 6600만달러의 총 현금 수익을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확보된 자금은 첫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상용화와 제품 오퍼링 확대를 비롯해 고객사들과의 관계 개선 작업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레다테크는 업계를 선도하는 ADAS 및 AD용 저레벨 센서 융합·인지 소프트웨어 공급사다. 레다테크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센서와 프로세서에 구애받지 않으며 OEM 및 Tier 1과 2등급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들의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한편, 엔트리 레벨부터 프리미엄 ADAS/AD에 이르기까지 향상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ADAS와 AD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2030년까지 연평균 11% 성장세를 구가하며 시장 규모가 42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2]. 당사는 신호 수집, 인지, 융합과 같은 다양한 기반 기술에 대해 150건의 특허를 출원(80건은 심사 통과)하고, 저레벨 센서 융합 및 인지 분야에서 7년 이상의 경험을 축적하는 등 선발 주자로서 강력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레다테크 CEO인 Charles Boulanger는 “Prospector와 파트너십을 맺고 태동기에 있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우수한 우리 팀에 대한 투자에 필요한 자본과 자원을 확보하는 한편, 고객사를 성공으로 이끌고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입지를 확보함으로써 회사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다테크가 이번에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하게 돼 매우 뿌듯하며, 이를 통해 레다테크는 퓨어플레이 ADAS/AD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드문 상장사가 될 것”이라면서 “나는 2013년부터 회사를 이끌어 왔으며 이번 거래가 완료되면 CEO직에서 물러나기로 결정했다. 사장 겸 COO인 Frantz Saintellemy가 레다테크의 후임 CEO로 부임할 예정이며, 나는 레다테크 이사회 임원이자 특별자문역으로 회사에 남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Saintellemy 레다테크 사장 겸 COO는 “저레벨 센서 융합·인지 기능은 시스템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센서와 프로세서에 대한 의존성을 없애는 한편,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자동차 업계에서 향후 차세대 ADAS 시스템을 위한 아키텍처로 점차 주목 받고 있다. 당사는 저레벨 센서 융합·인지 기능을 위한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전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업계의 흐름이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로 이동함에 따라 이 솔루션은 앞으로 차세대 ADAS 개발 가속화를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되며, 당사는 이 혁신적인 기술을 통합하기 위해 고객사들과 적극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Prospector의 CEO인 Derek Aberle은 “퀄컴 시절, 기반 기술을 보유한 혁신적인 기업이 산업을 혁신할 때 엄청난 가치를 창출한다는 점을 경험한 바 있다”면서 “레다테크 역시 그 정도의 가치를 창출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게 우리 회사의 판단이다. 레다테크 경영진과 협력해 사업 성장과 제품 도입을 촉진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우리 회사 주주들에게도 매력적인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berle CEO는 기업결합이 완료되는 대로 레다테크 이사회 의장으로 부임할 예정이다.

[1] 상환이 없고 전환 가능한 PIPE(상장기업 사모투자)가 완전히 전환된다고 가정할 경우 레다테크 기존 주주에 대한 이익 분배나 Prospector의 스폰서에 대한 이익 분배 배제
[2] 출처: 맥킨지(McKinsey)

◇ 거래 개요

이번 거래는 Prospector 이사회와 레다테크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됐으며, 레다테크 및 Prospector 주주들의 승인과 거래를 승인하는 퀘벡주 최고법원의 최종 명령 등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이 충족돼야 한다. 통합 법인은 Prospector의 일반 주주가 주식 환매에 나서지 않을 경우 Prospector의 신탁 계좌에서 약 2300만달러를 지급 받게 된다. 또한 Prospector의 스폰서인 FS Investors (Prospector 스폰서의 계열사), 퀘벡주 정부를 대리하는 퀘벡 투자청, Desjardins Capital, 레다테크에 대한 사모 전환사채 투자를 통해 거래에 참여한 BDC Capital 등의 투자자들로부터 총 수익금으로 4300만달러를 받게 된다.

◇ 컨퍼런스콜 정보

레다테크와 Prospector는 이번 거래에 대한 투자자 대상 컨퍼런스 콜과 프레젠테이션을 사전 녹화했으며, 이는 레다테크 홈페이지 내 ‘Investor Relati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사본을 포함한 투자자 관련 자료는 레다테크 웹사이트의 ‘Investor Relations’ 또는 SEC의 웹사이트에서 Prospector의 제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 자문사 정보

TD Cowen은 Prospector의 재무 자문사를 맡고 있으며, Current Capital은 재무 자문사로 Prospector 이사회에 공정한 의견을 제공하고 있다. Stikeman Elliot LLP과 Vedder Price PC는 레다테크를 대리하는 법률 자문사다. Osler, Hoskin and Harcourt LLP와 White & Case LLP는 Prospector의 법률 자문사다. Goodwin Procter LLP는 TD Cowen의 법률 자문을 맡고 있다.

◇ 제안된 거래에 대한 중요 정보 및 안내

제안된 기업 결합과 관련해 Prospector, 레다테크 및 통합 법인은 F-4 증권신고서를 작성해 SEC에 제출할 것이다. Prospector, 레다테크 및 통합 법인은 증권신고서를 작성해 SEC에 제출하고, Prospector는 증권신고서를 주주들에게 우편으로, 기업 결합에 관한 기타 문서는 SEC에 제출할 것이다. 이 보도자료는 Prospector 또는 통합 법인이 사업 결합과 관련해 SEC에 제출할 수 있는 위임장 설명서, 증권신고서, 위임장/투자 설명서 또는 기타 문서를 대체하지 않는다. 증권신고서, 증권신고서의 수정 또는 보충서, Prospector 또는 통합 법인이 사업 결합과 관련해 SEC에 제출하는 기타 문서에 중요한 정보가 포함돼 있으므로 투자자와 증권 보유자는 증권신고서가 입수되는 즉시 해당 문서 전체를 주의 깊게 읽을 것을 권고한다. 투자자 및 증권 보유자는 SEC 웹사이트를 통해 Prospector 또는 합병 법인이 SEC에 제출한 증권신고서 및 기타 문서 사본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본 문서에 기술된 모든 증권에 대한 투자는 SEC 또는 기타 규제 당국에 의해 승인 또는 비승인되지 않았으며, 어떠한 기관도 증권이 제공될 거래 제안의 장점이나 본 문서에 포함된 정보의 정확성 또는 적절성을 승인 또는 보증하지 않았다. 이에 반하는 모든 진술은 형사 범죄에 해당한다.

◇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특정 진술은 미국 내에서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될 수 있다. 1995년 제정된 증권민사소송개혁법, 증권법 Section 27A 및 증권거래법 Section 21E(미래예측진술에는 해당 캐나다 증권법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 및 미래예측정보도 포함)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되며, 여기에는 Prospector, 레다테크 및 합병 법인과 관련된 기업 결합, 기업 결합을 완료할 능력 및 시기, 기업 결합으로 인한 예상 이익, 사모 자금 조달 마감 및 예상 수익, 통합 예정 법인의 전략, 향후 운영, 전망, 목표 및 재무적 예측 및 기타 재무 지표와 관련된 진술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에는 일반적으로 미래 사건이나 조건에 의존하거나 이를 언급하는 예측성 진술이 포함되며, ‘~할 수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기대한다’, ‘예상한다’, ‘계획한다’, ‘그럴 가능성이 있다’, ‘믿는다’, ‘추정한다’, ‘예측한다’, ‘의도한다’ 및 기타 유사한 표현이 포함된다.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미래예측진술은 각종 리스크와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 현재의 신념과 가정을 기반으로 하며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실제 결과는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i) 기업 결합에 대한 주주 승인을 적시에 또는 전혀 얻지 못하거나 HSR법(반독점증진법) 또는 퀘벡주 최고법원 등 필요한 규제 허가를 적시에 또는 전혀 얻지 못하는 등 기업 결합 종결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리스크 (ii) 사업 결합 완료 시기와 Prospector, LeddarTech 및 통합 법인의 각 사업 결합 완료 능력에 대한 불확실성 (iii) 사업 결합의 기타 예상 이익이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 및 기업 결합의 예상 세금 처리 (iv) 기업 결합의 종료를 초래할 수 있는 사건의 발생 (v) 기업 결합과 관련된 주주 소송 또는 기타 합의 또는 조사가 기업 결합의 시기 또는 발생에 영향을 미치거나 상당한 방어, 배상 및 책임 비용을 초래할 위험 (vi) 일반적인 경제 및/또는 산업별 조건의 변화 (vii) 기업 결합으로 인해 레다테크의 비즈니스에 해를 끼칠 수 있는 각종 방해 요인 (viii) 핵심 인력을 유지, 유치 및 고용하는 레다테크의 능력 (ix) 기업 결합의 발표 또는 완료로 인해 고객, 직원, 공급업체 또는 기타 당사자와의 관계에 잠재적인 부작용 또는 변화 (x) 기업 결합이 진행되는 동안 기존 사업 관계의 변화를 포함한 잠재적인 사업 불확실성, 레다테크의 재무 성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업 결합 (xi) 입법, 규제 및 경제 발전 (xii) 테러 행위, 전쟁 또는 적대 행위의 발발, 전염병, 팬데믹 또는 질병 발생(코로나19 포함)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치명적인 사건의 예측 불가능성과 심각성 및 앞서 언급한 모든 요인에 대한 경영진의 대응; 10-K 연례 보고서, 10-Q 분기별 보고서, 8-K 현황 보고서 및 기타 SEC에 제출된 문서를 포함해 SEC에 제출된 Prospector의 보고서에 자세히 설명된 기타 리스크 요인. 상술한 중요 요소 목록은 완전이 완성된 것이 아니다. Prospector나 레다테크는 기업 결합에 대한 조건이 충족될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Prospector나 레다테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의 결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을 수정 또는 업데이트하거나 기타 미래예측진술을 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 제안 또는 권유 금지

본 보도자료는 Prospector 또는 통합 법인의 증권을 매도하거나 매수 제안을 권유하거나 투표 또는 승인을 권유하는 것이 아니며 그러한 제안, 권유 또는 판매가 해당 관할권의 증권법에 따라 등록 또는 자격을 갖추기 전에 불법이 될 수 있는 관할권에서 증권을 판매해서는 안된다. 증권법 요건을 충족하는 투자설명서를 통하지 않고는 증권을 제안할 수 없다.

◇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참여자

Prospector, 레다테크 및 통합 법인, 그리고 양사 이사회 이사, 임원 및 직원 중 일부는 기업 결합과 관련해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에 참여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Prospector의 이사 및 경영진에 대한 정보는 2023년 3월 31일 SEC에 제출된 2022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10-K 연례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C 규정에 따라 기업 결합과 관련해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에 참여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사람에 관한 정보(보유 주식 또는 기타 방식으로 직간접적 이해 관계에 대한 설명 포함)는 증권신고서 및 기타 관련 자료가 SEC에 제출될 때 명시될 예정이다. 이러한 문서는 위에 명시된 출처에서 무료로 입수할 수 있다.

Prospector Capital Corp. 소개

Prospector는 하나 이상의 기업 합병, 주식 교환, 자산 인수, 주식 매입, 조직 개편 또는 이와 유사한 기업 결합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인수목적회사로, 테크 분야에서 고도로 차별화된 첨단 솔루션 보유 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경험이 풍부한 투자자 및 경영진으로 구성된 당사의 팀은 강력한 경영진과 매력적인 시장 기회를 갖춘 고성장 기업을 발굴·투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Prospector 증권은 나스닥에 상장됐으며 티커 심볼은 PRSR, PRSRU, PRSRW다.

레다테크 소개

2007년 창립한 레다테크(LeddarTech Inc.®)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ADAS 및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 도입으로 이어지는 포괄적인 인지 솔루션을 개발·공급한다. 레다테크의 자동차 등급 소프트웨어는 AI 및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 적용을 통해 고도로 정확한 3D 환경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정확한 결정을 내리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한다. 고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갖춘 이러한 기술은 OEM, Tier 1과 2등급 공급사들이 자동차 및 오프로드 차량 ADAS 솔루션의 효율적 도입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다양한 원격 센싱 관련 혁신을 구현한 레다테크는 ADAS와 AD 역량을 향상시키는 150가지 이상의 기술에 대한 특허(심사 통과 및 대기 포함)를 출원한 상태다. 신뢰성 높은 인지 능력은 글로벌 모빌리티 분야의 안전성, 효율성, 지속 가능성 확보 및 합리적 가격 책정에 필수적 요소다. 레다테크는 이러한 역량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보급되는 센서 융합 및 인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생산하고 있다. 레다테크에 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ddar, LeddarTech, LeddarVision, LeddarSP, VAYADrive, VayaVision, 기타 관련 로고는 레다테크의 상표이거나 등록상표다. 기타 브랜드명, 제품명, 마크는 각 소유주의 개별 제품이나 서비스를 지칭하는 상표나 등록상표일 수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홈페이지: http://www.sec.gov

웹사이트: http://www.LeddarTech.com

연락처

레다테크(LeddarTech) 홍보대행
ICR Inc.
단 브레넌(Dan Brennan)
이메일 보내기

기업 문의
레다테크
다니엘 에이트켄(Daniel Aitken) 부사장
+1-418-653-9000(내선. 232)
이메일 보내기

투자자 문의
레다테크
이메일 보내기

ICR Inc.
케빈 헌트(Kevin Hunt)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