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다음 주 개최… 참가사와 사전 상담 성립 시 특전 제공

6월 21일 개막, 사전 상담 계약 통해 효율적으로 전시회장을 둘러볼 수 있어

뉴스 제공
RX Japan Ltd
2023-06-14 11:00
도쿄--(뉴스와이어)--일본 최대 규모 전시 주최사인 RX Japan은 다음 주 개최되는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에서 참가사와 사전 상담 성립 시 특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일본 식품을 직접 구매하기 위한 해외 수입상 및 구매 담당자를 위한 일본 식품 구매 전문 전시회다. 올해도 일본 각지에서 다양한 식품과 음료가 집결돼 일본 식품 구매 담당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효율적인 전시회 관람을 위한 추천: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

전시회 사무국은 매년 해외 바이어를 위해 사전에 참가업체와 전시회 기간 상담 약속을 잡을 수 있는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바이어는 자신이 관심 있는 참가사를 제품 카테고리나 키워드로 검색하고, 상담을 원하는 참가사에 직접 상담을 요청할 수 있어 구매 계획을 세우고 전시회에 방문하고 싶은 바이어는 이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 적극 추천된다. 약속이 성사된 참가업체는 시스템 내 스케줄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당일 상담을 위해 참가사와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어 더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매칭 시스템 이용하려면 사전 등록이 필요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 이용자 대상으로 특전 ‘특별 전용 라운지 이용 서비스’ 제공

전시회 사무국은 올해 처음으로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전용 라운지’를 설치한다. 해당 라운지는 매년 설치되는 VIP 라운지와는 별개로 비즈니스 상담에 집중하는 바이어들을 위해 상담 중간중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된다. 라운지 안에는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무료 음료가 제공되고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콘센트도 설치돼 있다. 라운지 이용 조건은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참가사와 2건 이상 상담 약속이 성사된 바이어로 한정된다. 대상자에게는 사전에 이메일로 특별 전용 라운지 입장 패스(PASS)가 발송된다.

◇ 관심 있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제품 검색 포인트

이번 전시회에는 800개사가 참가하고 3000개 이상의 제품이 한자리에 집결할 예정이다. 전시회 사무국은 어떤 제품이 전시되는지 찾는 방법을 모르겠다는 구매자에게 검색 팁을 전했다. 자신에게 맞는 검색 방법으로 참가사를 찾고, 전시회 개최 전 참가사와 약속을 잡길 바란다는 설명이다.

1. 전시 제품 검색 사이트 활용하기

‘바이어 가이드’에서는 참가사 리스트는 물론 관심 있는 조건으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 농산물에서 유기농 인증을 얻은 제품 등 찾고 싶은 제품이 뚜렷한 바이어에게는 이 검색 방법을 추천한다.

2. 제품 특집 활용하기

전시회 사무국은 전시회 웹사이트에 다양한 제품 특집을 게재하고 있다. 식품 카테고리별 특집은 물론 ‘홋카이도 제품’이나 ‘일본 전통 식재료’ 등 독자적 테마로 특집을 구성해 자신에게 맞는 테마로 제품을 찾고 싶은 바이어에게 추천한다.

3. 전시장 안내도 활용하기

당일 구매 계획을 중시하는 바이어에게는 전시장 안내도 활용을 추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제품 카테고리별로 구역이 나뉘어 있다. 예를 들어 가공식품을 보고 싶다면 가공식품 구역을 중심으로 참가사를 찾아 상담 순서를 계획할 수 있다. 전시장 안내도는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시회 기간 ‘JFEX 어워드’ 이벤트도 동시 개최

전시회 기간에는 일본 국제 식품 전시회(JFEX)가 동시 개최된다. JFEX는 전 세계 식품&음료가 집결되는 식품 종합 전시로,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식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제1회 JFEX 어워드 - NEW TO JAPAN’이 개최된다. 이 이벤트에는 세계 30개국에서 일본에 최초로 진출하는 제품이 전시된다. 참관객이 선택한 ‘지금 가장 궁금하고/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전시회 첫날 투표로 결정한다. 주최 측은 전시회 방문 예정자의 경우 꼭 전시회 첫날(6월 21일(수)) 현장에서 투표해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전시회에서는 올해도 일본 전역과 전 세계에서 다양한 식품과 음료가 전시된다. 개인, 기업 및 단체는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전시회를 참관할 수 있다.

◇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개요

날짜: 2023년 6월 21일(수)~23일(금)
장소: 일본 도쿄 빅사이트
주최: RX Japan
공동 주최: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협력: 일본 농림수산성

참가사 수, 제품 수는 동시 개최되는 전시회를 포함하며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수치는 예상치로 실제 수치와 다를 수 있다.

RX Japan Ltd 소개

RX Japan은 일본 최대 규모의 전시 주최사다. 도쿄 빅사이트, 마쿠하리 멧세, 인텍스 오사카 등 현지 대규모 전시회장에서 △보석 △안경 △출판 △전자 △에너지 △IT △제약·바이오 등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2023년 기준 연간 38개 분야, 96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공식 사이트: https://www.jpfood.jp/ko-kr.html

웹사이트: https://www.rxjapan.jp/ko/

연락처

RX Japan Ltd.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사무국
마나미 오가와(Manami Ogawa)
+ 81-3 3349 8511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RX Japan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