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TKA ‘The Way of Global Connection’ 성료

글로벌 진출을 위한 온·오프라인 협업 연계 데모데이 성황리 종료

신재생 에너지·스마트팜·업사이클링 등 스타트업 7곳 발표

뉴스 제공
한국표준협회
2023-06-14 11:15
서울--(뉴스와이어)--한국표준협회는 Tech Korea Advocates(이하 TKA)와 함께 6월 13일 한국표준협회 DT센터에서 열린 ‘The Way of Global Connection’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The Way of Global Connection은 한국표준협회와 TKA가 우수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마련한 데모데이 행사다.

이날 행사는 Global Tech Advocates(이하 GTA) 의장 러스 쇼(Russ Shaw)의 개회사 및 주한영국대사관 영국 산업통상부 참사관인 토니 클렘슨(Tony Clemson)의 ‘유럽-영국 시장 현황 및 투자 전략 관련 강연’을 시작으로 유럽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의 발표가 이어졌다.

참여 스타트업으로는 △솔리비스 △어메스 △테라블록 등 초격차 스타트업 3곳을 비롯해 총 7개 기업이 참가해 자사의 핵심 기술과 비전을 영문 피칭으로 진행했다.

유럽-영국의 투자자와 학계 전문가 및 GTA 멤버가 참여한 이번 데모데이는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 및 투자 유치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조성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앞서 한국표준협회는 이날 GTA, TKA와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3자 간 업무 협약을 맺고 한국 스타트업-글로벌 기업 간의 협업 및 해외 자본 투자 유치를 위한 교류를 늘려가기로 했다.

한국표준협회 권오성 본부장은 “딥테크 스타트업들에 무엇보다 국제적인 협력과 파트너십 구축은 중요한 부분”이라며 “수출 인증 지원 확대 및 현지 기업 연계 등 딥테크 스타트업의 글로벌 생태계 합류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TA는 2013년 런던의 초기 기술 클러스터에서 민간 부문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민간 주도 비영리 커뮤니티다. 영국을 기점으로 유럽·아메리카·아시아·중동·아프리카·오세아니아 전 세계 70개국에서 1만5000명이 넘는 기술 리더, 기업가 및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조직으로 글로벌 테크 생태계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소개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근거해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의 조사·연구·개발 및 보급을 촉진해 과학 기술을 진흥하고 생산 능률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sa.or.kr

연락처

한국표준협회
액셀러레이터사업단
임길화 연구원
02-6240-479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표준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