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신용정보,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KB전자문서센터’ 사업 개시
보안성과 신뢰성이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자문서 이용 촉진에 앞장설 것
KB신용정보는 해당 서비스를 KB국민은행을 시작으로 KB금융 전 계열사와 타 금융·공공기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B전자문서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센터[1]’ 라이선스를 취득해 고객들에게 전자문서의 보관과 증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B신용정보의 ‘KB전자문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전자문서를 해킹 등 각종 보안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관·관리할 수 있고 전자문서의 법적효력을 증명받을 수 있어 비용 절감, 업무효율성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KB금융은 KB국민은행이 ‘전자문서중계자’(유통) 라이선스를 취득한데 이어 KB신용정보가 ‘전자화 작업장’(생성)과 ‘공인전자문서센터’(보관) 라이선스를 취득함으로써, 전자문서 관련 3개 라이선스를 모두 보유하게 됐다.
[1] 공인전자문서센터 :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라 과기정통부 장관의 지정을 받아 기업이나 기관 등을 위해 전자문서의 보관 또는 증명 업무를 수행하는 법인 또는 국가기관을 의미함.
웹사이트: http://www.kbf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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