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신용정보,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KB전자문서센터’ 사업 개시

보안성과 신뢰성이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자문서 이용 촉진에 앞장설 것

뉴스 제공
KB금융그룹 코스피 105560
2023-06-14 13:20
서울--(뉴스와이어)--KB신용정보(대표이사 조순옥)는 12일 오후 서울 종암동 KB국민은행 업무지원센터에서 조순옥 대표이사, Dell 테크놀로지스 이혜선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KB전자문서센터’ 사업 개시를 알리는 기념식을 갖고, 보안성과 신뢰성이 우수한 전자문서 보관·증명 서비스를 고객들(법인, 개인사업자)에게 제공한다.

KB신용정보는 해당 서비스를 KB국민은행을 시작으로 KB금융 전 계열사와 타 금융·공공기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B전자문서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센터[1]’ 라이선스를 취득해 고객들에게 전자문서의 보관과 증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B신용정보의 ‘KB전자문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전자문서를 해킹 등 각종 보안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관·관리할 수 있고 전자문서의 법적효력을 증명받을 수 있어 비용 절감, 업무효율성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KB금융은 KB국민은행이 ‘전자문서중계자’(유통) 라이선스를 취득한데 이어 KB신용정보가 ‘전자화 작업장’(생성)과 ‘공인전자문서센터’(보관) 라이선스를 취득함으로써, 전자문서 관련 3개 라이선스를 모두 보유하게 됐다.

[1] 공인전자문서센터 :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라 과기정통부 장관의 지정을 받아 기업이나 기관 등을 위해 전자문서의 보관 또는 증명 업무를 수행하는 법인 또는 국가기관을 의미함.

웹사이트: http://www.kbfg.com

연락처

KB금융그룹
브랜드 전략부
김진옥 차장
02-2073-783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KB금융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