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한 ‘2023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현장 경연 성료… 밴드 몽돌 최종 우승

결선 진출 TOP 8 경연… 시민들이 직접 뽑은 올해의 라이징스타 밴드는 ‘몽돌’

창작지원금, 서울뮤직위크 쇼케이스, 해외 진출 지원 등 각종 특전 제공 예정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3-06-14 15:04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주관한 뮤지션 발굴 경연대회 ‘2023 라이징스타를 찾아라’가 6월 10일(토) 결선 무대인 현장 경연을 성황리에 마치고 시민들의 선택을 통해 최종 우승 단체를 결정했다.

제부도 매바위 광장에서 1000여명의 관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된 이날 현장 경연에는 △라원밴드 △몽돌 △상현 △시니재 △오빠야문열어딸기사왔어 △오헬렌 △이무이 △크랙베리 등 8개 팀이 참가했고 서울뮤직위크 위원장 이정헌 감독, 가수 겸 작곡가 윤일상, DM엔터테인먼트 정연석 대표 등 전문가와 시민 심사위원의 공정한 실연 평가를 거쳐 1위 몽돌, 2위 상현, 3위 크랙베리, 4위 시니재, 5위 오헬렌이 TOP 5로 결정됐다.

1위를 차지한 밴드 몽돌은 관객분들의 많은 성원에 감사하다며,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밴드 몽돌을 포함한 TOP 5는 8월 27일(일)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쇼케이스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경연에 함께해준 아티스트와 많은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화성시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라이징스타를 발굴하고 이들의 활동 무대를 넓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6회를 맞는 ‘2023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창작지원금과 서울뮤직위크 쇼케이스, 해외 진출 지원 등 뮤지션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경연 홈페이지: http://www.hsrisingstar.com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시민문화팀
이영현 과장
031-290-46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