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제36회 정보문화의 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경기도·대구광역시 취약계층 비대면 아동 급식 지원 플랫폼 구축… 정보문화 유공 표창

대면 중심 아동 급식 지원 서비스 온라인으로 확대… 결식 우려 아동 상시 지원체계 마련

아동 급식 통합 관리 시스템 통해 아동 급식 지원 업무 효율성·공공서비스 질적 개선 도와

뉴스 제공
비즈플레이
2023-06-16 09:00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15일 서울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제36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취약계층 비대면 아동 급식 지원 플랫폼’ 구축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보문화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정보문화 유공 표창은 취약계층 정보격차 해소와 ICT 역기능 대응 등 정보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비즈플레이는 기존 대면 중심의 아동 급식 지원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확대해 결식 우려 아동에 대한 상시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아동 급식 지원 업무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비즈플레이는 2022년 9월 경기도, 대구광역시와 협력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취약계층 비대면 아동 급식 지원 플랫폼 구축’ 공모사업을 시작했다.

기존 결식 우려 아동에게 지급되는 급식 지원 바우처는 오프라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바우처 사용에 따른 낙인 효과 문제가 꾸준히 제기됐다. 또 수혜 아동 대부분이 편의점에서 바우처를 사용해 영양 불균형이 우려됐다.

비즈플레이는 아동 급식 지원 플랫폼을 공공 배달앱과 연계, 아동 급식 대상자의 낙인감 해소와 메뉴 선택권 확대에 기여했다. 수혜 아동은 웹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위치 기반 가맹점 조회 △배달앱 온라인 주문 및 결제 △주문 내역 확인 △급식 카드 정보 및 잔액 조회 등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급식 바우처 관리 시스템도 전면 개편했다. △지원 아동 및 예산 관리 △부정 수급관리 △급식 가맹점 관리 △주문 음식 데이터 기반 영양 관리 △이상 징후 점검 등의 등 아동 급식 통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아동 급식 지원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공공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도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정부 문화 유공자 및 가족, 유관 단체를 대상으로 전시 부스도 운영됐다. 이번 부스에서는 비즈플레이의 △취약계층 비대면 아동 급식 지원 플랫폼 △비플식권 △비플제로페이 브랜드 상품권 △비즈플레이 법인 선불카드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이번에 수상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은 비즈플레이의 ICT 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고민,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비즈플레이의 인프라와 혁신적 기술을 통해 우리 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플레이 소개

비즈플레이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 사내 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2016년 9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기업의 무증빙 경비지출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법인 카드는 물론 개인 및 해외 카드 실물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적 경비지출관리를 구현하고, 기업 전체 경비지출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국내 약 1000개 대기업만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 75% 기업에서 종이 영수증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는 비즈플레이는 그 시장을 만들어 간다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play.co.kr

연락처

비즈플레이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파트장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비즈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