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개발기금 회장, 군소도서개발국들과 6100만달러 규모의 차관 계약 3건 체결

2023-06-16 10:10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살만 빈 압둘아지즈(Salman bin Abdulaziz) 국왕과 모하메드 빈 살만(Mohammed bin Salman) 왕세자 겸 총리의 지도하에 사우디개발기금(Saudi Fund for Development, SFD) 이사회 회장 아메드 알 카티브(H.E. Ahmed Al Khateeb)는 최근 군소도서개발국(SIDS)인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 및 벨리즈와 6100만달러 규모의 차관 계약 3건을 체결했다.

이 계약 체결은 사우디아라비아가 SFD를 통해 개발도상국과 군소도서개발국의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원하려는 노력을 반영한다. 1974년 설립 이후 SFD는 전 세계 85개국에서 700개 이상의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1600만달러 규모에 달하는 처음 두 건의 차관 계약은 1차 진료 센터, 문화 및 예술 허브, 공예 및 농산물 시장 건설을 위한 계약으로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총리인 랄프 곤살베스 박사(Dr. Ralph Gonsalves)와 서명했다. SFD는 벨모판에 3차 병원을 건설하는 4500만달러 규모의 차관 계약을 벨리즈의 브리세뇨(John Briceño) 총리와 서명하면서 군소도서개발국 전반에 걸쳐 의료 인프라를 강화하는 지원을 계속했다.

SFD 이사회 회장 아메드 알 카티브는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은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도상국과 군소도서개발국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 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러한 계약은 사우디아라비아, 카리브해의 도서국, 중앙아메리카 간 개발 협력에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하며 앞으로 더 큰 협력과 파트너십을 위한 문을 열 것이다”고 말했다.

차관 계약은 중요한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지원하면서 해당 국민들의 생활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 또한 SDG 3(건강과 웰빙), SDG 11(지속 가능한 도시와 지역사회)을 포함한 유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를 달성하기 위한 필수 동력을 나타낸다.

SFD와 군소도서개발국의 개발 협력은 전 세계 개발도상국이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고 경제 및 사회적 성장을 촉진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국제 협력과 연대의 중요성을 재확인한다.

SFD 소개

SFD는 소프트 론을 제공하여 개발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개발도상국의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먼저 진행한다.

출처: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20184/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fd.gov.sa/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우디개발기금(Saudi Fund for Development)
란다 알호탈리(Randah Al-Hothali)
00966112794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