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여의도 삼익아파트 재건축’ 예비사업시행자 선정

뉴스 제공
한국토지신탁 코스피 034830
2023-06-16 10: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토지신탁이 여의도 삼익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의 예비사업시행자로 선정됐다.

삼익아파트 신탁재건축 추진위(이하 ‘추진위’)는 6월 10일 소유자 총회를 개최하고, 예비 신탁사를 한국토지신탁으로 선정하는 안건을 의결하는 등 본격적인 재건축 사업 진행에 나섰다.

삼익아파트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51번지 일원에 위치, 신탁방식 재건축을 통해 아파트 618세대, 오피스텔 114세대 규모의 단지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삼익아파트를 포함, 여의도 일대의 노후 아파트 단지는 안전진단 통과 후 재건축이 확정됐음에도, 2018년 서울시에서 발표한 여의도 통합개발계획(마스터플랜)이 표류하면서 사업이 정체됐다.

그러나 지난해 서울시가 재건축 사업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고, 여의도 아파트 단지별로 재건축이 가능하다는 방침을 세우며 4년 만에 사업이 정상 궤도에 올랐다. 이어 올해 4월 서울시가 재건축 시 최고 70층, 최대 용적률 800%까지 허용한다는 내용을 담은 ‘여의도 아파트 지구단위계획’을 공개하면서 여의도 일대 재건축 사업이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다.

이 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삼익아파트 역시 신탁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키로 결정하면서 사업에 전환점을 맞이했다. 추진위는 도시정비사업 분야에서 뛰어난 업력과 전문성, 신통기획 사업장 관리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토지신탁을 예비 신탁사로 내세워, 여의도 재건축단지 중에서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국토지신탁은 2023년 6월 기준 현재 수도권 20개 사업장에서 약 2만세대의 사업시행자 및 사업대행자로 지정고시 받아 사업을 추진 중이다. 여의도와 목동을 비롯한 서울 주요 재개발·재건축 현장에서 신탁방식 도시정비사업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reit.co.kr

연락처

한국토지신탁
기획실 총무팀
서정란 대리
02-3451-10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