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베이스, 코이카-몽골 국립간호대학과 의료교육 혁신 MOU 체결

개도국 원조 기관 코이카, CTS 사업으로 뉴베이스의 비대면 VR 간호 실습 콘텐츠 장점 살려 개발협력국 몽골 의료교육 사업 원조-해외 진출 일석이조

뉴스 제공
뉴베이스
2023-06-19 09:00
서울--(뉴스와이어)--VR과 모바일 의료교육 콘텐츠 개발업체 뉴베이스는 개발도상국 원조 기관인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와 몽골의 국립간호대학에 의료교육 혁신을 위한 VR 간호교육 콘텐츠 공급을 지원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이카는 우리 기업의 전문성을 살린 프로젝트를 통해 현지의 경제 사회 발전을 지원한다. 몽골의 간호교육 부재를 뉴베이스의 VR 간호 시뮬레이션 콘텐츠와 교육으로 원조하고, 동시에 뉴베이스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이날 체결식은 몽골 국립간호대학에서 진행됐으며 몽골 국립대학의 학장 Oyunggoo Badamdorj과 학과장 Gankhuyag Gochoosuren 외 교수 10여 명을 비롯해 코이카의 박미선 ODA 코디네이터, 뉴베이스의 박선영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약정에 따르면 코이카와 뉴베이스 그리고 몽골 국립간호대학은 개발도상국의 사회, 경제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며 각 기관의 전문성에 기반해 개발도상국 몽골의 간호 및 의료진 교육이 효과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뉴베이스는 몽골 국립간호대학에 핵심 간호 술기를 포함한 성인 간호 5종 △폐렴 △서맥 △급성심근경색 △전해질불균형 △식도 정맥류 출혈과 모성 간호 2종 △분만 전 간호 △분만 간호 콘텐츠를 공급한다. 더불어 국내 간호대학 및 종합병원에 해당 콘텐츠를 적용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9월과 11월 몽골 국립간호대학의 전문 강사와 학생 대상 VR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는 “이번 코이카 협약을 통해 몽골의 간호사 및 의료진 교육 콘텐츠와 당사의 노하우를 연계함으로써, 첫 해외 진출과 더불어 해외기관 대상 교육 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몽골 간호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베이스 소개

뉴베이스는 의료교육 소프트웨어 ‘메디크루’ 플랫폼 개발회사이다. 메디크루는 VR과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고 가상 현실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시뮬레이션 실습이 가능한 콘텐츠이다. 현재 국내 병원, 대학, 소방서 등 주요 기관에 재난, 안전, 의료 분야의 VR 시뮬레이션 및 모바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서울아산병원과 공동 개발한 ACLS(전문 심폐소생술 교육과정) 콘텐츠를 출시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실습이 어려운 의료진들에게 디지털 기술로 효과적인 시나리오 기반의 시뮬레이션 실습을 제공하고, 경제적 의료 환경의 불균형을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 이념을 가지고 있다. 메디크루 웹사이트에서 체험 신청이 가능하다.

메디크루: http://www.medicrew.me

웹사이트: http://newbase.kr

연락처

뉴베이스
사업팀
김희영 팀장
02-564-885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뉴베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