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문화재단 ‘서양미술사 특별전 - 로코코와 인상주의’ 개최

르누아르, 모네의 작품을 한 곳에… 명화 레플리카 전시

뉴스 제공
양천문화재단
2023-06-19 09:00
서울--(뉴스와이어)--양천문화재단(이사장 천동희)은 6월 29일부터 7월 16일까지 양천문화회관 전시관에서 2023 양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서양미술사 특별전 - 로코코와 인상주의 展’을 개최한다.

이 전시는 양천문화재단의 기획 전시로, 서양미술사상 가장 우아하고 아름다운 미학을 추구했던 ‘로코코 양식’과 현대인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사조 가운데 하나인 ‘인상주의’ 대표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보는 명화 레플리카 전시다. 레플리카란 특수 인쇄로 원작을 복제하고 전문가 붓칠을 더해 원작을 재현한 모작품을 뜻한다.

이번 전시는 2022년 양천문화재단에서 진행한 기획전시 ‘모네와 고흐, 향기를 만나다 展’에 이은 두 번째 전시로 올해 전시는 에드가르 드가,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클로드 모네, 폴 세잔의 유명 작품 중심으로 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프라고나르 ‘그네’를 비롯해 △발레리나 작품들로 유명한 드가의 ‘발레 수업’과 ‘스타’ △아름다움에 대한 탐구를 지속한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시골에서의 춤’, ‘도시에서의 춤’ 및 ‘부지밭에서의 춤’ 등을 전시한다. △빛의 화가 클로드 모네의 ‘수련 연못’과 ‘풀밭 위의 점심식사’, △사과 정물화로 유명한 폴 세잔의 ‘사과와 오렌지’와 ‘카드 놀이하는 사람들’ 등 교과서·매체에서 자주 봤던 익숙하고 유명한 작품을 한데 감상할 수 있다.

또 명화와 함께 인형 작품들을 배치,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인형 작가 미우와 아틀리에 ‘미우의 정원’ 작가들이 17~19세기 프랑스 명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인형을 명화와 함께 전시한다. 서민부터 귀족까지 다양한 계층의 복식과 생활사 그리고 서양사에서 가장 화려했던 로코코 시대를 재현한 인형 작품을 통해 명화 감상의 즐거움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명화 컬러링 및 퍼즐 체험을 운영해 다양한 명화 감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천문화재단은 멀리 가지 않아도 우리 동네에 프랑스 명화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다며, 많은 분이 바쁜 일상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양천문화재단은 △공연·축제·전시 기획 △지역 문화 네트워크, 예술 교육 활성화 △문화예술단체 운영 △양천문화회관, 양천구립도서관, 양천구 생활문화센터 및 관련 시설 운영 등 문화예술과 함께 ‘살고 싶은 도시, 살기 좋은 양천’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2023 양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서양미술사 특별전 - 로코코와 인상주의 展은 6월 29일부터 7월 16일까지 양천문화회관 별관 1층 전시관에서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관람료는 무료다. 체험은 휴관일을 제외하고 매일 15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선착순 30인에 한해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 2023 양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서양미술사 특별전 - 로코코와 인상주의’

전시명: 2023 양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서양미술사 특별展 - 로코코와 인상주의’
운영 기간: 2023년 6월 29일(목)~7월 16일(일) 10:00~18:00 (매주 월요일 휴관)
휴관, 색칠 & 퍼즐 체험 15:30~17:30 (선착순 일 30인)
장소: 양천문화회관 별관 1층 전시관
금액: 무료(예약 별도 없음)
내용: 인상주의 화가 드가, 르누아르, 모네, 세잔의 명화 레플리카 전시
로코코 시대 및 전후 생활상을 재현한 인형 작품 전시
명화 색칠하기, 퍼즐 키트 체험 운영
주최/주관: 양천구, 양천문화재단

※ 자세한 사항은 양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재단 내·외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양천문화재단 소개

“양천 스며들다.” 양천문화재단은 ‘행복한 문화도시, 양천구’를 목표로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종합적·전문적 지원 체계 마련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문화예술 정책 집행 효율화, 내실화 등을 위해 2019년 5월 설립된 재단 법인이다. 공연, 축제, 예술 교육, 18개 구립 도서관 및 구립 실버 합창단 운영 등 문화예술을 통해 양천구 곳곳에서 구민들과 호흡하고 있다. 양천구민의 일상이 문화 예술로 아름다워지는 길에 끝까지 함께하는 게 목표다.

전시회 상세 페이지: https://yfac.kr/main/site/ticket/page3.do?proc_typ...

웹사이트: https://yfac.kr/main/

연락처

양천문화재단
진푸름 사원
02-2021-8913
이메일 보내기

전시회 문의
02-2021-8911, 8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