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실천하는 리사이클과 사회적경제… 마포 사회적경제 이벤트 ‘마포리 오일장’ 개최

제로웨이스트 실천, 자원순환, 가치소비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사회적경제기업의 체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마포 사회적경제학교’도 운영

서울--(뉴스와이어)--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6월 20일(화)부터 24(토)까지 ‘나의 일상에서 실천하는 리사이클과 사회적경제’라는 슬로건 아래 마포구 사회적경제 이벤트 ‘마포리 오일장’을 개최한다.

이번 ‘마포리 오일장’에서는 △자신만의 쓰레기 줄이기 방법을 SNS에 공유하는 제로웨이스트 실천하기(Zero Waste Challenge) △재활용되지 않는 쓰레기를 모으는 자원순환 참여하기(Recycling) △모두를 위한 가치있는 소비하기(Buy Social) △멸종위기 동물 컬러링북 색칠하며 모든 생명 존중하기(Save the Earth) △마포 사회적경제 학교 즐기기(One Day Class)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 스탬프를 모은 뒤 ‘마포리 오일장’ 마지막 날인 6월 24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울림두레생협(대흥역점)에서 오픈하는 사회적경제 제품 홍보 및 판매 팝업스토어에서 사회적경제 퀴즈를 풀면 다양한 친환경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마포리 오일장’ 주간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경험 콘텐츠를 ‘마포 사회적경제학교’에서 만날 수 있다. 마포 사회적경제학교는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되며, 놀며 쉬며 일하는 만 가지의 삶의 모습이 담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반려 식물 분갈이를 체험하고 식물 관리 방법을 익히는 ‘우리집 가드닝’ △좋은 쌀로, 맛있는 쌀도 커피처럼 와인처럼 취향껏 소비할 수 있도록 쌀과 밥을 테이스팅하는 ‘오늘 하루, 쌀 큐레이터’ △패스트패션의 짜투리 천을 활용한 ‘업사이클로 탄생하는 두잇(Do it) 인형 만들기’ △공정무역과 핸드드립 커피를 실습하는 ‘오늘 하루, 바리스타’ 등의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가까운 이벤트 공간이나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인스타그램(@maposefor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소개

사단법인 마포 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사회적경제 기업 및 단체가 연대해 협동과 자치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2013년 모임을 결성해 사회적경제 관계망 형성, 활동 지속성 지원, 네트워크 안정화를 이뤄가고 있다. 2022년 마포구로부터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를 수탁 운영하고 있다.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마포구민이 체감하는 사회적경제로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마포구를 만들기’ 위해 마포 지역을 기반으로 클러스터를 구축해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사회 돌봄, 문화예술 비즈니스, 기후위기 사회적경제 공동사업을 지원한다.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poseforus/

웹사이트: https://maposehub.campaignus.me/main

연락처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김은아
02-303-528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