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전기공업, 미국 이튼사 신규 스마트홈 프로젝트 참여

2025년 4분기부터 핵심 부품인 PCBA 본격 양산 계획… 연간 약 200억원 규모 추가 매출 기대

뉴스 제공
제일전기공업 코스닥 199820
2023-06-19 10:3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스마트 배전기 분야 선도기업 제일전기공업(코스닥 199820, 대표이사 강동욱)이 미국 이튼(Eaton)사에 연간 약 200억원 상당의 PCBA(인쇄회로기판)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제일전기공업은 이튼사의 ‘Connected Solutions’ 사업부가 추진하는 ‘SMART BREAKER 2.0’ 프로젝트에 참여해 핵심 부품인 PCBA를 공급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2024년 하반기까지 샘플 테스트를 진행한 뒤 2025년 4분기 본격 양산을 시작하면 2026년부터 연간 약 200억원(현재 환율 기준)의 추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강동욱 제일전기공업 대표이사는 “전기 화재를 방지하는 장비인 AFCI(아크 차단기)의 핵심 부품인 PCBA 등을 오랜 기간 이튼사에 공급하며 쌓은 신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신규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추가적인 매출처를 가져오기 위해 꾸준하고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튼사의 ‘SMART BREAKER 2.0’은 가정 내 IoT 애플리케이션용 차단기며 태양열, 에너지 저장소, 전기차 등의 시스템을 보호한다. 또한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소비 전력을 절약하는 등 전기제품 사용 환경을 최적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제일전기공업은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안정적인 추가 매출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일전기공업은 안정적 수주잔고와 PCBA를 비롯한 주요 제품 수출 실적 향상 등을 바탕으로 신규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올해 3월 전기차 충전기 시장 진출을 위해 스타코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해 과금형 콘센트 충전기 개발, 생산, 영업 등 공동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외에도 AI스마트홈케어 시스템 기술을 고도화해 국내 및 베트남 등 건설 시장에 공급하기 위한 영업활동도 전개하며 성장 모멘텀을 마련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ilelec.com

연락처

제일전기공업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제수현 매니저
02-783-062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제일전기공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