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 경기도 내 외국인투자기업 위한 ‘노동법 FAQ’ 발간

2023-06-19 13:00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 외국인투자기업의 사후 지원을 담당하는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GSFIC)는 외국인투자기업이 안정적인 기업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경기도에 투자한 외국인투자기업을 위한 노동법 FAQ’(이하 노동법 FAQ)를 발간했다.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는 그동안 접수돼 온 외국인투자기업의 노무 관련 애로사항과 이슈를 바탕으로 외국인투자기업 전담팀을 운영하는 노무법인 다현과 KOTRA에서 발행한 ‘2023 외국인투자상담 FAQ’를 참고해 외국인투자기업에 꼭 필요한 핵심 내용을 선별했으며, 총 50페이지 분량의 20가지 핵심 법률과 사업주를 위한 팁 등을 국·영문으로 수록한 노동법 FAQ를 제작했다.

특히 노동법 FAQ는 수시로 변동되는 법률보다는 기본적인 기업 운영 과정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뤄 외국인 투자가가 한국의 근로기준법을 능동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한국에 투자 시 노동 법률 기초 지침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에 진출한 외국인투자기업이 대한민국 노동환경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건실한 기업 경영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된 노동법 FAQ는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의 누리집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경기도외투기업협의회 소개

2006년 10월 설립된 경기도외투기업협의회(GAFIC)는 경기도로부터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GSFIC) 사업을 수탁 운영 중인 기관으로, 경기도 내 3000여 개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영 고충 해소와 외국인 투자 환경 개선 및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해 조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afic.or.kr

연락처

경기도외투기업협의회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
김현회 매니저
031-247-88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