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담미디어, 신진 스토리작가 지원사업 ‘웹툰부트캠프 2기’ 참가자 모집

재담미디어, 한국콘텐츠진흥원 ‘2023 신진 스토리작가 육성지원사업’ 선정

신진스토리작가 선발, 1:1 전문가 멘토링, 그림작가 매칭으로 하이콘셉트 웹툰 개발

뉴스 제공
재담미디어
2023-06-20 08:00
서울--(뉴스와이어)--재담미디어(대표 황남용)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3 신진 스토리작가 육성지원사업’의 운영사업자로 선정됐다. 선정 사업은 ‘재담웹툰부트캠프 2기’로, 신진 스토리작가를 공개 모집해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프로듀싱 하에 웹툰스토리를 개발하고, 이를 원작으로 웹툰을 제작해 실제 유통까지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2022년 1기 수료생을 배출한 ‘재담웹툰부트캠프’는 2023년 더 풍성한 혜택과 탄탄한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3단계의 과정을 운영하며 1단계 ‘웹툰 프로듀싱’ 과정에서는 5개월간 현직 작가와 교수진으로 구성된 전문가로 1:1 멘토링을 진행하고, 1:1 PD 매칭으로 웹툰스토리를 개발한다. 매주 멘토의 과제를 수행하고 PD의 미션을 수행하는 등 스토리의 참신성과 대중성을 높일 예정이다.

2단계 ‘웹툰 프로젝트 빌드업’ 과정에서는 개발한 스토리를 원작으로 1:1 그림작가를 매칭해 웹툰 4화분을 제작하게 된다.

3단계 ‘웹툰 콘텐츠 매니지먼트’ 과정에서는 작품 프로모션으로 트레일러, 작품소개서, 굿즈 등을 제작하고 론칭쇼를 개최해 IP제작사와의 1:1 상담회를 진행한다.

공모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스토리움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2화 분량의 대본과 함께 접수 기간(06.30. 15시 마감) 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신진 스토리작가에게는 창작지원금 500만 원이 지급되며, 웹툰 제작이 확정된 스토리는 웹툰 작품화 사용료(100만 원)가 추가 지급된다. 또한 연재가 확정되거나 영상화 판권 등이 판매된 작품에 대해서는 별도의 계약 조건에 따라 추가 비용이 지급될 예정이다. 재담미디어는 글쓰기를 좋아하고 자신의 작품을 웹툰으로 만들고 싶은 신진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재담미디어 소개

재담미디어는 ‘세상의 모든 재미를 담다’를 미션으로 2013 설립된 웹툰 콘텐츠 기업이다. 웹툰 콘텐츠 기획 제작과 IP(지식재산권) 비즈니스에 특화된 기업으로 오리지널웹툰, 노블코믹스, 디지털만화 등을 생산하고 이를 기반으로 출판, 영상, 캐릭터, 인터넷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재담미디어의 대표 IP로는 ‘약한 영웅’, ‘궁’, ‘상남자’, ‘청춘블라썸’, ‘킹스메이커’ 등이 있으며, 각종 웹툰 플랫폼 및 글로벌콘텐츠 기업과 함께 일하고 있다. 2021년 기준 매출액은 156억원으로 창사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움: https://storyum.kr/

웹사이트: https://www.jaedam.com/

연락처

재담미디어
전략본부
김하얀 PD
070-7727-08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