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로 여는 일상의 민주주의… 빠띠, 2023년 상반기 ‘민주주의 캠프’ 개최

디지털 기술 활용해 자신의 일터, 일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활동가와 시민 대상으로 한 워크숍 형태의 캠프

공론장, 데이터, 캠페인즈, 워킹그룹, 플랫폼 ‘믹스’·‘타운홀’을 주제로 한 사례와 실습 중심 교육의 장 마련

6월 26일(월)까지 참가자 모집… 6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3일간 총 6개 세션 온라인 진행

2023-06-20 10:42
서울--(뉴스와이어)--사회적협동조합 빠띠(이하 빠띠)가 2023년 6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3일간 2023년 상반기 시즌 ‘민주주의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자신의 일터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해 나가고 싶은 활동가와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더 많은, 더 나은, 일상의 민주주의’를 만드는 빠띠가 쌓아온 디지털 플랫폼 경험과 노하우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2021년 4월부터 시작된 빠띠의 ‘민주주의 캠프’는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에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자신의 활동이나 일상에 디지털을 활용하고자 하는 활동가와 시민들에게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해왔다. 참가자들은 민주적 의사결정을 해야 할 때 캠프에서 소개받은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거나 커뮤니티/워킹그룹을 운영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얻게 됐다는 등의 소감을 남기며 만족감을 나타낸 바 있다.

2023년 상반기 ‘민주주의 캠프’는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자는 원하는 주제와 시간대를 확인한 후 세션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1일차인 27일(화) 낮에는 향후 공론장을 기획하고 운영해보고자 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 ‘공론장, 이번에는 한 번 해볼까요?’ 세션이 진행된다. 같은 날 저녁에는 빠띠의 공익데이터 액티비즘을 기획부터 운영까지 톺아볼 수 있는 ‘사회문제, 데이터로 들여다보기’ 세션을 만날 수 있다.

2일차인 28일(수)에는 빠띠의 플랫폼 ‘믹스온’과 ‘타운홀’을 각각 만나볼 수 있는 세션이 열린다. 홈페이지 개설이 필요한 비영리 단체에게 활동방향에 맞는 믹스 개설 및 운영 방법을 알려주는 ‘믹스온 소개 및 활용 방법’ 세션, 그리고 실시간 이벤트 진행이나 주제별·지역별 투표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빠띠 타운홀과 의사결정’ 세션이 예정돼 있다.

캠프 마지막날인 29일(목)에는 커뮤니티나 워킹그룹에서 구성원들과 함께 더 나은 협력이나 협업을 도모하고 싶은 시민을 대상으로 ‘커뮤니티 오거나이징, 고민하는 당신에게’ 세션, 디지털 시민 광장 캠페인즈에서 효과적이고 임팩트 있게 사회 이슈를 퍼뜨리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즈로 사회 이슈 확산하기’ 세션이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6월 26일(월)까지며, 디지털 기술 및 민주주의와 세션별 주제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빠띠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와 신청 방법을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사회적협동조합빠띠 소개

사회적협동조합 빠띠는 민주주의를 혁신하고 일상에 확산하는 민주주의 활동가들의 협동조합이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신뢰와 협력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이에 기반한 새로운 소통과 협력의 방식을 확산하기 위해 툴킷, 커뮤니티를 개발하고 운영한다.

민주주의캠프 웹페이지: https://parti.coop/g/ddground/meet/14/55392

웹사이트: https://parti.coop

연락처

사회적협동조합 빠띠
김나현
070-7610-6417
이메일 보내기

캠프 문의
빠띠 활동가 리디아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