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최강의 브레인 해킹’ 출간

하버드·MIT 출신 신경과학자가 알려주는 스마트한 뇌 사용 매뉴얼

말콤 글래드웰, 애덤 그랜트, 수전 케인, 다니엘 핑크 추천

디지털 시대, 산만한 뇌를 최적화하는 법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23-06-21 08:30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북스가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뇌를 최적화하는 기술을 담은 ‘최강의 브레인 해킹’을 출간했다.

디지털 시대, 집중력을 꺼트리는 각종 소음과 방해꾼들이 늘어나며 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더욱 어려워졌다. 하지만 만약 하루 15분만 투자해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듯이 뇌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

우리는 더욱 많은 지식을 빠르게 익히고, 오랫동안 기억하며,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창의력을 높이고 감정 조절 역시 수월하게 할 수도 있다.

‘최강의 브레인 해킹’은 하버드·MIT 출신 신경과학자인 엘리자베스 리커가 쓴 책으로, 그는 ‘어떻게 하면 뇌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의 해답을 찾고자 10년 동안 수백 개의 연구 논문 및 전문가들과의 인터뷰, 자가 실험 등을 통해 뇌를 변화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을 기록하고 정리했다.

그리고 저자는 이 방법을 집약해 누구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브레인 해킹법’을 완성했다. 여기서 ‘브레인 해킹’은 자신의 능력을 탐색하고, 이를 업그레이드시키는 과정을 의미한다. 브레인 해킹법을 따라 약물, 운동, 게임, 명상, 식단 등 일상의 사소한 부분을 바꾼다면 누구나 자기 뇌의 ‘진짜’ 주인이 될 수 있다.

이번 신간 ‘최강의 브레인 해킹’은 개개인에게 맞춤형으로 최적화한 하루 15분 브레인 해킹 실험과 12주의 샘플 일정표를 제공해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뇌 활용법을 찾도록 도와준다.

‘테트리스와 명상 중에 무엇이 감정 조절에 효과적일까?’, ‘걷는 것과 자전거 타기 중에 인지 능력을 더 향상시켜주는 것은 무엇일까?’, ‘카페인과 청색광 중에 운전 정확도를 더 높여주는 것은 무엇일까?’와 같이 흥미로운 실험들을 따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뇌가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제 활력을 잃어버린 뇌를 새롭게 태어나게 하기 위해 브레인 해킹을 시작해 보자. 더 나은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을 보다 잘 이해하고, 궁극적으로 자신이 가진 능력들을 잘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당신이 뇌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 한 당신은 모든 일에서 더 효율적이고 빠르게 성취를 경험할 것이다.

비즈니스북스 소개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북라이프
홍보팀
이선영
02-338-9449(내선 3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