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경의 시집 소옴, 지식과감성의 ‘올해의 시집’ 선정… 트레일러 영상 제작
시집 ‘소옴’은 현재 트레일러 영상으로 제작돼 네이버tv와 유튜브로 송출되고 있으며, 출판사 지식과감성의 대표 블로그와 포스트에도 게재됐다. 교보문고, 예스24 등 각 서점에도 곧 등록될 예정이다.
시집 ‘소옴’은 십여 년간 한 길만 걸었던 예술인으로서의 긴 시간을 비워낸 윤 대표의 이야기가 에피소드와 함께 담겨있다.
윤 대표는 1999년 첫 시집 ‘언제나 아침같은 사랑’을 출간했으며, 2010년 고(故) 이어령 박사와 중앙대 문예창작학과 감태준 교수, 경희대 국문학과 박이도 교수의 추천으로 창조문예지 시 부문에 당선됐다.
이번 시집의 제목 ‘소옴’은 ‘솜’처럼 태어나 삶이 젖었다는 의미로, 솜의 옛말을 사용해 깊이를 표현하려는 윤 대표의 은유적인 표현이다. ‘소옴’에는 영문 이름 Sophia, 그리고 한글 이름의 M을 따서 읽으면 ‘SOM’이 되기도 하는데 이는 윤 대표의 이름이기도 하다.
윤 대표는 ‘소옴’을 통해 ‘끊임없는 도전과 식지않는 열정, 불굴의 의지는 ‘자아’를 발견한다’는 내용과 함께 젊은이들에게 포기하지 않고 달린 시간들로부터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소옴’에는 저자의 에피소드와 프롤로그, 시, 동화, 꿈이야기 등 다양한 장르와 사진이 수록돼 있다. 표지 역시 윤 대표가 직접 그린 그림이다.
편하게 펼쳐 볼 수 있는 시집 ‘소옴’은 ‘솜’마냥 가볍기도, 혹은 은유적인 ‘시’의 깊이도 담겨 있다. 시집 내용 중 ‘옮겨걷는 문화의 계단은 쏟아지는 미디어의 공급과 제어할 수 없는 온라인의 플랫폼으로 빅뱅의 블랙홀을 경험하고 있다’는 뉴미디어의 거침없는 변화에 끌려들어가고 있는 시대를 말한다.
가벼움 만큼이나
무거운 만큼이나
같은 걸음으로 걸어왔습니다.
발레리나의 앞표지를 열었고
마케터의 뒤표지를 만들어
한 권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결같은 혼신의
열정이 되었습니다.
SOM
전시 주관에서
마케터가 되기까지
대기업 고문으로
최대 실적을 내기까지…
쉼 없던 고공 행진은
이제,
여무른
‘글’이 되었습니다.
- 시집 ‘소옴’ 속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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