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해상풍력발전 최신 기술분석과 사업화 전략’ 세미나 열어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20일 부산 농심호텔 사파이어홀에서 관련 분야 관리자 및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해상풍력발전 최신 기술분석과 사업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TUV SUD 김지언 상무가 △해외 사례를 통한 해상풍력 프로젝트 진행 절차 △단계별 핵심 검토 사항 △해상풍력 프로젝트 신뢰성 확보 방안 △형식 인증을 통한 풍력 터빈 신뢰성 확보 △단지 인증을 통한 풍력 프로젝트 신뢰성 확보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희탁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팀장은 “친환경 에너지,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사회적 관심과 이슈가 대두됨에 따라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분이 참석했다. 산업전환 세미나는 고용보험 여부와 관계없이 관련 분야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기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세미나를 통해 관련 분야 기술 및 트렌드, 인적 네트워크 등을 관련 기업 및 재직 근로자분들께 지원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세미나는 9월 ‘태양광 산업 시장전망 및 사업화 전략’, 11월 ‘수소산업 기술개발 동향과 사업화 전략’의 과정으로 올해 2번 더 개설될 예정이다.

신청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교육과정 신청 공고를 참고하거나 유선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소개

최근 저탄소 경제 전환 등에 따라 기업의 생산 기술·생산 품목·업종 등이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기업 구성의 인식 변화, 기술 변화에 따른 연구 개발(R&D) 교육, 생산 방식 변화에 따른 직무 훈련, 기술 변화에 따른 직무 전환 지원 등이 필요하다.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이런 과정에서 재직자에게 필요한 모든 형태의 교육 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운영하는 훈련 플랫폼이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재직 근로자 교육 훈련 지원 사업인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사업’을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에너지 분야 교육 훈련을 정부 지원을 받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ransenergy.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한희탁 팀장
051-510-71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