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2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 방배함께마켓 개최

2023-06-22 15:39
서울--(뉴스와이어)--방배2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가 방배2동 골목상권 활성화와 지역 축제·이벤트 수요에 맞춰 ‘방배함께마켓’을 6월 24일(토) 서초구 방배동 청두어린이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방배2동 골목상권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골목상권 상인들이 모여 함께 진행하는 로컬마켓 행사다. 방배2동 내 총 47개 지역 상점이 참여한다. 17개 상점이 셀러로 직접 참여하고, 30개 상점은 로컬마켓에서 소비자들이 받을 수 있는 지역 쿠폰 사용처로 참여한다.

상점·주민이 함께하는 방배함께마켓은 오후 1시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하루 동안 다채로운 로컬마켓 및 프로그램으로 청두어린이공원에서 방배2동 주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2개의 셀러 상점과 5개의 체험 상점, 2개의 홍보 부스 및 이벤트존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셀러 상점은 방배2동 생활상권에서 활동하는 상인들로 구성돼 쿠키, 음료, 의류, 액세서리, 꽃 등 다양한 품목의 물품을 판매한다.

체험 상점도 방배2동 생활상권에서 활동하는 상인들로 구성돼 머그컵 드로잉, 백드롭 드로잉, 동물 수저받침 만들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홍보 부스에서는 방배동 주민들이 상권을 이용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소개할 수 있는 방배동 기프트콘 앱의 ‘두구두구서비스’와 ‘슬기로운방배구독생활’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어린이를 위한 마술 공연, 마임 공연, 저글링 공연 등 다양한 무대 공연 및 이벤트가 펼쳐질 계획이다. 이벤트 부스에서는 사진 인화, 스톱워치 이벤트, 전통 놀이 체험이 이뤄질 예정이다.

방배2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 고재철 위원장은 “지역 주민·상인의 만족도가 높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방배2동 골목상권 상점들에 경쟁력 강화와 상권 구석구석을 알리며 주민들과 가까이할 수 있도록 방배함께마켓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방배함께마켓 소개

△ 일시·장소: 2023년 6월 24일(토) 13:00~19:00 청두어린이공원
△ 주최/주관: 방배2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
△ 참석자: 방배2동 주민
△ 주요 행사: ①(마켓) 생활상권에서의 12개의 셀러 상점 운영
②(체험) 생활상권에서 5개의 체험 상점 운영
③(공연) 마술, 저글링, 마임 등 다양한 공연
④(이벤트) 스톱워치 이벤트, 사진 인화 이벤트 등

연락처

방배2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 홍보대행
상상이룸
기획팀
김성진 주임
02-6358-777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방배2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