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새로운 최고재무책임자 크리스 서 임명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23-06-21 18:2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NYSE: V)는 오늘 크리스 서(Chris Suh)를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비자의 오랜 최고재무책임자인 바산트 프라부(Vasant Prabhu)의 뒤를 이은 서는 7월 10일부터 8월 1일까지 최고재무책임자 지명자로 근무하며, 이후 그 직책에 전적인 책임을 맡게 된다. 이전에 발표한 바와 같이 프라부는 원활한 전환을 지원한 후 2023년 9월 30일에 퇴사한다.

서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EA)에서 최고재무책임자를 역임한 후 비자에 합류했다. 그는 비자 최고경영자인 라이언 맥이널네이(Ryan McInerney)에게 보고하고 회사의 글로벌 리더십 팀에 속하게 된다. 서는 모든 재무 운영 및 투자자 관계 외에도 비자의 재무 전략, 계획 및 보고를 담당하게 된다.

서는 EA 이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AI 그룹의 기업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로서 애저 및 다이나믹스 비즈니스의 급속한 성장과 변화를 감독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5년 이상 재직하는 동안 5년 동안 IR을 주도하는 등 다양한 고위 재무 역할을 수행했으며 회사가 클라우드 우선 비즈니스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맥이널네이는 “크리스를 비자의 리더십 팀에 영입하게 되어 기쁘다. 금융 및 기술에 대한 그의 깊은 경험과 비즈니스 성장 및 확장에 대한 그의 리더십은 우리가 계속해서 성장을 주도하고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매우 가치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는 “비자는 놀라운 브랜드이며 훌륭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 나는 오랫동안 비자의 혁신 역사와 업계 리더십을 존경해 왔으며, 전 세계 결제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맥이널네이는 “지난 8년 동안 뛰어난 전략적 및 재정적 리더십을 발휘한 바산트에게 감사한다. 그는 놀라운 경력을 쌓았고 우리는 그의 다음 장에서 그가 최고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비자 소개

비자(NYSE: V)는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영토에서 소비자, 가맹점, 금융 기관 및 정부 기관 간의 거래를 촉진하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이다. 회사의 임무는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지불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여 개인, 기업 및 경제가 번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모든 곳의 모든 사람을 포함하는 경제가 모든 곳의 모든 사람을 향상시키고 자금 이동의 미래에 대한 접근성을 기본으로 간주한다고 믿는다. 자세한 정보는 Visa.com 에서 알아볼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
미디어 문의
콘스탄틴 파나지오타토스(Constantine Panagiotatos)
+1 650-432-2990
press@visa.com

투자자 문의
제니퍼 코모(Jennifer Como)
+1 650-432-7644
InvestorRelations@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