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레, 근위축성측색경화증에 대한 ADOREXT 확장 연구 시작

뉴스 제공
Ferrer
2023-06-22 10:55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 제약 회사 페레(Ferrer)가 근위축성측색경화증(ALS)에 대한 FNP122의 임상 3상 연구 ADORE(ALS trial with Daily ORal Edaravone)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확장된 연구, 즉 ADOREXT는 전체 연구 기간을 완료한 모든 ADORE 참가자에게 FNP-122를 투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안전 이외의 이유로 시험약 투여를 중단했지만 연구 기간을 완료한 환자도 ADOREXT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는 계속해서 적극치료를 받게 된다.

확장 연구는 여전히 미충족 임상 수요가 있는 질병인 ALS을 가진 환자를 대상으로 일일 경구 투여 형태의 에다라본(FNP122)이 가지는 장기적 안전성을 추가로 평가한다. 처음부터 ADORE 연구는 에다라본(FNP122)의 환자 생존율 연장 효과뿐만 아니라 해당 약물의 효능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다. 이 분자 성분은 신경 세포를 보호하여 질병 진행을 지연시키는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1].

페레의 최고 R&D 책임자 타타냐 나란다(Tatjana Naranda)는 “ADOREXT 연구는 연구팀이 ALS와 같은 심각한 질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상당한 수준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계속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페레에서는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겠다는 약속과 소명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TRICALS의 지원을 받는 국제 유럽 연구

임상 3상 연구 ADORE의 확장 연구는 ALS 치료법을 연구하는 유럽 최대의 프로그램인 TRICALS의 지원을 계속 받게 된다. 현재 스페인, 프랑스, 벨기에, 독일, 네덜란드, 폴란드, 아일랜드, 스웨덴에서 일련의 환자들이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다른 국가의 참가자들도 추가로 등록될 예정이다.

ADOREXT 임상시험계획서는 유럽 및 북미에서 8개 환자 조직이 참여한 ALS 환자 대표 자문 위원회(PAB)가 수집한 ALS 환자(pALS)의 요구와 관점을 고려하여 개발되었다.

폐혈관 질환 및 간질성 질환과 함께 신경 장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맞추어 페레는 2021년 11월 ADORE 임상 시험을 시작했다. ADORE 연구에서 ADOREXT 연구로의 전환은 2023년 3월에 시작되었다.

참고 문헌:

[1] Brotman et al., 2020; Ito et al. 2008
[2] Masrori and Van Damme; Amyotrophic lateral sclerosis: a clinical review. European Journal of Neurology 2020, 27: 1918- 1929

웹사이트: https://www.ferrer.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페레(Ferrer)
+34-936-003-779
gortizdez@ferr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