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헝가리의 유럽 최초 자체 제조 시설에서 제품 100만 대 출하 달성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3-06-22 13:25
부다페스트, 헝가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HKSE: 992)(ADR: LNVGY)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유럽 최초의 전용 자체 제조 시설을 개장한 지 1년 만에 해당 시설에서 워크스테이션 및 서버 제품 100만 대를 제조 및 출하하는 이정표에 도달했다.

팬데믹 기간 동안 10개월 간의 공사를 마친 이 시설은 2022년 6월에 개장하여 서버 인프라, 스토리지 시스템 및 고급 PC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는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전역의 고객을 지원해 왔다. 2023년 6월 현재 이 시설은 69개국의 1,000여 고객사에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1년 동안 운영 규모와 속도가 가속화되었다. 그동안 180곳 이상의 고객이 사이트를 방문하면서 EMEA 지역의 레노버 고객과 보다 긴밀한 협업, 투명성 및 이해가 이루어졌다.

레노버의 공장 사이트 책임자 사볼츠 졸리오미(Szabolcs Zolyomi)는 “헝가리 공장 개장은 레노버에 중요한 이정표로서 우리의 국제 제조 운영을 확장하고 헝가리의 민간 및 공공 부문 모두가 지닌 상당한 경제적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100만 대 출하라는 성과는 지난해 우리 직원과 고객이 진행한 내외부적인 협력에 대한 증거이다. 우리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계속 지켜나가고 지역 사회를 지원하는 동시에 제품 개발 및 공급망 운영에 대한 효율성과 통제력을 높여 고객의 요구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개장 이후 이 사이트의 직원 수는 20% 증가했으며 직원들은 15개의 다양한 국적으로 이루어져 있다. 레노버는 헝가리에서 가장 많은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헝가리 대외무역부(Ministry of Foreign Trade)로부터 상을 받았다. 회사의 자선 사업부인 레노버 재단(Lenovo Foundation)을 통해 이 시설은 지역 사회와 공식적으로 협력하여 지역 학교에 자원 봉사 활동과 기술을 제공하고 헝가리 적십자 재단과 협력하여 매달 헌혈에 참여하고 있다.

부다페스트 제조 시설은 지속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건설되었으며 개장 이후 건물 난방 단열을 높이고 조명 센서 시스템 설치를 완료했고 공기 압축기 폐열 활용을 최적화했다. 태양 전지 패널은 용량을 4메가와트로 늘리는 두 번째 단계의 설치가 현재 진행 중이다. 이 태양 전지 패널은 천연가스 유조차 약 12대에 해당하는 전력을 생산한다. 1년 내내 생산 건물 전체의 열이 재분배되어 제조 공간을 따뜻하게 유지한다. 겨울에는 시설 외부의 찬 공기를 냉각 용도로 사용하며, 이 공정은 이제 공장 전체로 확대될 계획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열을 재사용함으로써 에너지 비용이 14% 감소했다.

2049/50 회계연도까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온실가스 배출량을 0으로 줄인다는 목표를 세운 레노버는 시설이 유럽 중심에 위치한 덕분에 운송 거리가 단축되어 배송에 따른 CO2 배출량이 90% 이상 감소했다. 이는 레노버의 특허받은 저온 납땜 공정과 같은 혁신적인 제조 공정과 결합해 회사의 과학 기반 기후 목표 달성을 도와준다.

지난 5년 동안 상위 500대 슈퍼컴퓨터의 선두 공급업체 자리를 유지해 온 레노버는 헝가리 시설의 추가 기능을 통해 유럽 최대 슈퍼컴퓨터를 호스팅하는 고객들에게 계속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여기에는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슈퍼컴퓨팅 센터, 독일의 라이프니츠 슈퍼컴퓨팅 센터, 네덜란드의 SURF를 비롯한 수많은 고성능 컴퓨팅 센터가 포함된다.

헝가리 시설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중국, 헝가리, 인도, 일본, 멕시코, 미국을 포함한 180개 시장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8개 시장 부문의 35개 사이트로 구성된 레노버의 글로벌 제조 시설 중 하나이다. 레노버는 사내 및 외주 제조가 혼합된 글로벌 하이브리드 제조 모델로 널리 알려져 있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Lenovo)(HKSE: 992)(ADR: LNVGY)는 연간 매출액 62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Fortune Global 500에서 171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에 7만 7,000명의 직원을 두고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에게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둔 레노버는 세계 최대 PC 회사라는 성공에 힘입어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 등 ‘뉴 IT’ 기술(클라이언트, 에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의 진보를 촉진하는 방향으로 성장 분야를 넓혀왔다. 이러한 변모와 레노버의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은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더욱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더 스마트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https://www.lenovo.com 에서 찾을 수 있으며 Lenovo의 StoryHub에서 최신 뉴스를 읽을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Lenovo)
엘라 헐버트(Ella Hulbert) 
ehulbert@lenovo.com